Quantcast

승리 클럽 ‘버닝썬’, 미성년자 출입 사건 무마 대가로 뒷돈…이 대표에게 2천만원 받은 전직 경찰 조사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지난해 미성년자 출입이 금지된 클럽 ‘버닝썬’에 미성년자가 들어갔다가 경찰이 출동한 사건이 있었다.

이 과정에서 버닝썬 측이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경찰관에게 뒷돈을 건넨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해 7월,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에 당시 18살 미성년자가 들어갔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역삼지구대 경찰관들이 현장에 출동했고, 사건은 서울 강남경찰서로 넘어갔다.

그런데 당시 경찰은 미성년자를 한 차례도 부르지 않고 버닝썬 관계자만 조사한 뒤, 청소년보호법위반 혐의에 대해 무혐의로 결론 내렸다.

청소년 출입 금지 업소에 미성년자가 들어갔지만 아무도 처벌받지 않은 것.

이후 버닝썬 측이 브로커를 써서 경찰에 접촉했고, 사건을 맡은 경찰은 봐주기 처분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버닝썬과 경찰관의 유착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도 사건 처리 과정이 석연치 않다고 보고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

특히 일부 경찰관들이 버닝썬 측으로부터 뒷돈을 받았다는 제보를 접수해 수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버닝썬 이 모 대표에게서 2천만원을 받아 전직 경찰관 강모 씨에게 전달했고 강씨가 강남서 수사팀에 일부를 전달했다는 것.

이에 따라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당시 사건을 처리한 경찰관들과 클럽 관계자들을 최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은 또, 경찰과 버닝썬 사이의 브로커로 지목된 강 씨도 어제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밖에도 여러 건의 유착 의혹과 관련한 제보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오늘 돈을 건넨 의혹을 받고 있는 버닝썬 이 모 대표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앞서 경찰은 버닝썬에서 마약 투약과 함께 경찰과의 유착 등 의혹이 불거지자 14일 버닝썬과 역삼지구대를 압수수색했다.

버닝썬을 둘러싼 마약 투약과 경찰 유착 등 의혹은 김 모(28) 씨가 지난해 11월 24일 이 클럽에서 폭행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했으나 도리어 출동한 경찰관들에게 폭행당했다고 주장하면서 처음 불거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