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슬플 때 사랑한다’ 류수영, “실제 성격과 캐릭터가 많이 달라 힘들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슬플 때 사랑한다’ 류수영이 극 중 캐릭터를 연기하며 얻었던 고충에 대해 털어놨다.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는 ‘슬플 때 사랑한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최이섭 PD, 지현우, 박한별, 류수영, 왕빛나, 박하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슬플 때 사랑한다’는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서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세 남녀의 격정 멜로 드라마다.

류수영 / 톱스타뉴스 정송이기자
류수영 / 톱스타뉴스 정송이기자

류수영은 극 중에서 인생을 걸고 갖고 싶은 아내 윤마리에게 무서운 집착을 보이는 남자 강인욱 역을 맡았다.

하지만 류수영은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쾌하면서도 아내 박하선에게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며 사랑꾼 면모를 보인 바 있다.

이처럼 현실과 전혀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냐고 묻자 “달라서 쉽지 않았다. 하지만 결혼 생활도 늘 순탄치만은 않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그는 “강인욱은 너무 독한 캐릭터다. 연기하면서 좀 괴로웠다. 배우로서 표현해야 하지만 찍고 싶지 않은 적도 있었다. 두려움도 있었다”며 그동안의 고충을 밝혔다.

이어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분명히 보여줄 수 있고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느낌을 드릴 수 있겠다 싶었다. 많은 분들께서 새로운 치유를 얻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도전하는 마음으로 연기하고 있다. 집에서 응원을 해주니 힘내서 촬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말대로 강인욱은 가정폭력을 휘두르면서까지 아내 윤마리에 대해 강한 집착을 보이는 악독한 인물이다.

최근 가정 폭력과 데이트 폭력이 민감한 사회 이슈로 떠오르는 만큼 해당 장면들이 자극적으로 보이지는 않을까 우려의 시선 또한 분명 존재할 터.

류수영-박한별 / 톱스타뉴스 정송이기자
류수영-박한별 / 톱스타뉴스 정송이기자

이에 류수영은 “극에서 정당성을 요구하는 게 배우들한테도 사실 굉장히 어렵다. 시대를 대변할 수는 없겠지만 아직 가정폭력이 많이 있다. 데이트 폭력 기사도 많이 접했다. 그런 것에 경각심을 주려고 드라마를 만든 것은 아니지만 그런 상황에서 한 사람이 아파하고, 무너지고, 어떻게 다시 태어나는지, 어떻게 극복하는지가 드라마의 큰 줄기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과정에서 제가 바늘과 칼 같은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강인욱이 독한 인물이긴 하지만 그 과정 안에 또 아픔이 있다. 사실 그를 대변하게 될까 봐 두려웠기에 표현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결국 사람은 다양한 방법으로 존재하고 살아가는 것 같다. 제가 강인욱을 100% 다 알 수 없지만 그것을 극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류수영은 “시청자분들이 보시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들 것이고 어떤 식으로든 새로운 자극이나 나아가서는 치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본다. 아직 드라마 촬영이 중간 지점이라 끝까지 가면 제가 더욱 명쾌하게 대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편, MBC ‘슬플 때 사랑한다’는 오는 23일 밤 9시 5분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