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안84 연봉 얼마길래? ‘구찌 신발 착용-오피스텔 독립-사무실 개업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기안84 연봉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네이버 웹툰 만화가의 평균 수입이 2018년 9월 기준 2억2000만원으로 조사됐다. 

기안84는 높은 페이지뷰를 자랑하기에 더 높은 수익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 인스타그램

네이버에서 S급 작가들에게 주는 기본급은 약 500~600만원인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 웹툰작가 박태준은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광고수익만 월 1000만 원 정도 받았다고 밝힌바 있다.

기본급에 광고수익까지 더 하면, 월 1600만 원 이상 수입을 받는 것으로 추정된다.

연봉으로 환산하면 2억이 넘는 돈이 계산된다.

실제 기안84는 패션왕을 2년 이상 연재하면서, 30평 아파트 전세와 고급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 방송된 그가 출연중인 MBC의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기안84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사무실에서 일하는 모습이 방송을 탔다.

직원들은 총 5명으로 경쟁률 10:1을 뚫고 입사했다고 밝혔다.

또한 일주일 중 6일을 함께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사무실까지 차리고 직원까지 고용하다니 능력 좋다”, “부러워” 등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과거 기안84는 명품 브랜드 ‘구찌’의 신발을 착용한 사진을 SNS에 올려 화제가 된 바 있다.

보통 ‘구찌’의 신발 가격은 60-70만원선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연봉이 이런 생활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네티즌들은 추측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