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알고싶다(그알)’ 범인의 지문도, DNA도, 흉기도 없다 ‘살인? 억울한 누명?’ ··· ‘부산 여종업원 살인사건’ 진실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지연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부산 여종업원 살인사건을 다뤘다. 

1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빨간 스포츠카의 흔적 편’이 방송됐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양 씨가 부산 여종업원 살인사건의 피의자로 검거됐다. 양 씨는 귀가하던 여성을 살해하고 통장에서 돈을 인출해갔다.

하지만 양 씨는 피해자 채송희(가명) 씨가 실종되던 시기에 자신은 길에서 가방을 주웠다고 말했다. 통장 비밀번호는 피해자의 수첩에 적힌 숫자들로 추리했다고 한다.

양 씨의 변호인은 양 씨가 스스로 비밀번호를 알아냈다고 주장했다. 양 씨가 인출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몇 차례 틀렸기 때문이다. 또 돈을 인출하던 날, 피해자가 이미 사망한 상태였을 수도 있다는 것도 이상하다고 주장했다.

이 가능성에 대해 전문가들이 나섰다. 전문가들은 “수첩에 적힌 숫자들로 3번 만에 비밀번호를 맞출 확률은 0.0003퍼센트다. 피고인의 진술은 가짜다. 일어날 확률이 제로다”라고 말했다.

채송희 씨 사건에는 한계가 존재한다. 시신이 오랜 기간 바다 속에 있어서 범인의 지문이나 DNA가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 흉기도 찾지 못했다. 즉, 살인과 관련된 직접 증거가 없다는 것이다.

전문가는 “직접 증거가 없이 간접 증거만으로 유죄판결을 할 수도 있다. 문제는 보다 신중하고, 보다 모순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양 씨가 범인이 아닐 경우도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 SBS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