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있지(ITZY) 황예지-신류진-이채령-신유나-리아, 선대 JYP 걸그룹 데뷔곡 커버 댄스로 눈길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9.02.13 00:43
  • 댓글
  • 조회수 4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있지의 JYP 선배 걸그룹 데뷔곡 커버 댄스가 눈길을 끌었다.
 
12일 있지(ITZY)는 데뷔 앨범 ‘IT’z Different’ 발매 기념 프레스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있지는 본격적인 질의응답에 들어가기 전에 선대 JYP 걸그룹들의 커버 댄스를 선보였다.
 
그 노래는 원더걸스의 ‘아이러니’, 미쓰에이의 ‘뱃걸굿걸’, 트와이스의 ‘우아하게’다. 역대 JYP걸그룹의 역사적인 데뷔곡들의 무대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셈.

있지(ITZY) / 서울, 최규석 기자
있지(ITZY) / 서울, 최규석 기자

 
이 세 곡의 무대를 선보인 것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을 것이다.
 
기자 나름대로 해석한 의미는 대략 세 가지 정도다.
 

1. 있지가 JYP 걸그룹의 계보를 잇는 신인이라는 점을 어필한다.
 
2. K-POP역사의 한 획을 그은 선배 걸그룹들처럼 성장하겠다는 의지의 표현.
 
3. 지금도 회자되는 선배들의 데뷔곡들처럼 ‘달라달라’도 큰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1번은 이미 확실하게 어필이 된 것으로 보이고, 이제 남은 것은 2번과 3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과연 이들이 선대 걸그룹들처럼 초대형 걸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데뷔곡 ‘달라달라’가 선배 걸그룹들의 데뷔곡처럼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있지(ITZY) / 서울, 최규석 기자
있지(ITZY) / 서울, 최규석 기자

기자가 봤을 때 ‘달라달라’의 엔딩 포즈는 왕관을 쓰는 동작으로 보인다. 과연 있지는 선대 걸그룹들처럼 걸그룹계의 왕관을 쓸 수 있을 것인가.
 
ITZY의 데뷔곡 ‘달라달라’는 기존 K팝의 형식을 깨고 새롭게 제작한 ‘Fusion Groove(퓨전 그루브)’ 장르로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한 데 모아 완성했다.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뜻을 가진 5인조 신인 걸그룹 ITZY는 정식 데뷔 전부터 그룹명과 5인조 멤버 구성 발표만으로도 국내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고, 일본 포털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있지(ITZY) / 서울, 최규석 기자
있지(ITZY) / 서울, 최규석 기자

 
또 미국 매체 빌보드는 “JYP가 새 걸그룹 ITZY를 발표했다”며 멤버들의 면면을 소개했고, ITZY는 전 세계 SNS 채널 트위터 월드 트렌드 1위도 차지했다.
 
ITZY는 ‘걸그룹 명가 JYP’가 선보이는 ‘드림팀 조합’이라 불리며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예지(황예지)는 SBS ‘더 팬’, 류진(신류진)은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Highlight Reel’과 JTBC ‘믹스나인’, 채령(이채령)은 SBS ‘K팝스타3’와 Mnet ‘식스틴’, 유나(신유나)는 Mnet ‘스트레이 키즈’ 등에 출연해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JYP 히든카드’ 리아가 합류했다.
 
ITZY는 12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달라달라’와 데뷔 디지털 싱글 앨범 ‘IT’z Different’의 수록곡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11일 0시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있지(ITZY)
 
예지(황예지)
생일 : 2000년 5월 26일(나이 20세)
 
리아
생일 : 2000년 7월 21일(나이 20세)
 
류진(신류진) 
생일 : 2001년 4월 17일(나이 19세)
 
채령(이채령)
생일 : 2001년 6월 5일(나이 19세)

 
유나(신유나) 
생일 : 2003년 12월 9일(나이 17세)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