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3일부터 금감원 ‘파인’의 ‘내 카드 한눈에’ 코너에서 ‘카드 보유개수-사용액 등 조회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소비자가 보유한 신용카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오늘부터 시작됐다.

13일부터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의 ‘내 계좌 한눈에’ 코너에서 금융소비자가 보유한 신용카드 정보를 통합 조회할 수 있게 된다. 

통합 조회되는 내용은 BC, KB국민 등 전업 신용카드사 8곳과 NH농협, IBK기업은행 등 겸영카드사 7곳의 정보다.

금융소비자의 신용카드 보유개수, 결제예정금액, 사용금액, 포인트 내역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파인이나 어카운트인포에 접속해 본인 인증(공인인증서+휴대폰 인증)을 거치면 이용 가능하다. 

올해 6월말 기준 신용카드 발급매수는 총 1억226만장이다. 국민(경제활동인구 기준) 1인당 보유 신용카드가 3.6장에 달하지만 관련 정보를 일괄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 그동안 없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금감원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내 계좌 한눈에 시스템에 ‘내 카드 한눈에’ 메뉴를 새로 만들었다.

내 계좌 한눈에는 본인의 은행·저축은행·서민금융(상호금융·새마을금고·우체국) 계좌 및 보험가입·대출내역을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금감원 관계자는 “잊고있던 휴면카드와 포인트를 조회해 불필요한 신용카드를 정리하고, 포인트 활용을 촉진해 합리적인 금융생활에 도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감원은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의 참여기관을 확대하고 시스템 기능도 개선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