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찰 “KT아현국사 지하 1층 통신구 79m 소실”…26일 국과수와 2차 정밀감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지난 24일 서울 KT 아현국사 지하 통신구(케이블 부설용 지하도)서 일어난 화재 원인을 규명하고자 경찰과 소방당국이 1차 합동감식을 진행했다.

경찰과 소방, KT, 한국전력 등 4개 기관은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대문구 충정로 KT아현국사 화재 현장에서 1차 합동감식을 벌여 화재에 따른 피해 상황을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1차 감식 결과 지하 1층 통신구 약 79m가 화재로 소실됐음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 등 관계기관은 26일 오전 10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까지 참여하는 2차 합동감식을 통해 현장을 정밀 조사하면서 정확한 화재 원인을 규명할 예정이다.

아직 자세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경찰은 “현재로서는 수사 여부를 말할 단계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앞서 지난 24일 오전 11시 12분께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에 있는 KT 아현지사 건물 지하 통신구에서 원인 모를 화재가 발생했다.

해당 통신구에는 전화선 16만 8,000회선, 광케이블 220조(전선 세트)가 설치돼 있었으며, 건물 밖 통신구 위쪽에는 지상으로 이어지는 맨홀이 있다.

소방 당국은 총인원 210명과 장비 차량 62대를 투입해 불 끄기에 나섰고, 화재 신고가 접수된 지 10여 시간만인 오후 9시 26분에 완전히 불을 잡았다.

화재 발생 장소가 애초 상주 인원이 없는 곳이라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광케이블·동 케이블 150m가 불에 타고, 건물 내부 300㎡가 불에 그을리는 등 80억 원가량의 재산피해가 난 것으로 소방 당국은 추산했다.

KT는 화재로 인한 통신장애 복구율이 25일 오전 9시 기준 전체적으로 50%를 넘었다고 밝혔다.

KT는 “이동전화 기지국은 60% 복구됐고, 카드결제를 포함한 일반 인터넷 회선은 70%, 기업용 인터넷 회선은 50% 복구했다”고 설명했다.

소방당국은 완전 복구에 일주일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26일 오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2차 정밀 합동 감식을 진행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혀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