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 축구 일정] 20일 A매치 대한민국 vs 우즈베키스탄, 선발 출전 명단 발표…황의조 원톱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8.11.20 17: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지 기자] 20일(오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우즈베키스탄 국가 대표팀의 A매치 경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선발 출전 명단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경기는 20일 오후 7시(한국시간 기준) 호주 브리즈번에 위치한 QSAC경기장에서 시작되며, 중계는 SBS가 맡는다.

20일 펼쳐지는 경기에서는 황의조가 대표팀 원톱으로 출격한다. 황의조는 4-2-3-1 포메이션의 선봉에 서서 팀의 분위기를 이끌 예정이다. 이청용도 선발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선에는 남태희, 나상호가 함께한다.

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중원은 황인범, 주세종이 맡는다. 더불어 포백 수비진은 박주호, 김영권, 정승현, 이용으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조현우다.

이번 경기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게는 2018년 마지막 A매치 경기이기도 하다.

현재 FIFA 랭킹은 한국이 53위, 우즈베키스탄이 94위를 기록중. 이어 역대전적은 한국이 10승 4무 1패를, 우즈베키스탄이 1승 4무 10패를 기록한 바 있다.

한국 vs 우즈베키스탄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은 오는 20일 오후 7시(한국시간 기준) 호주 브리즈번에 위치한 QSAC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중계는 SBS에서 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POOQ(푹)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