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샤오미 포코폰 F1, 11월 국내 출시..“뛰어난 가성비가 인기 비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가 가성비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포코폰 F1(POCOPHONE F1)’을 다음달 이통3사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샤오미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지모비코리아와 샤오미의 서브브랜드인 포코 글로벌(POCO Global)은 29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포코폰 F1 제품 출시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포코폰 F1은 다음달 12일 이통3사를 통해 예약판매에 들어가며, 정식 출시는 같은 달 19일이다. 샤오미가 국내에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것은 지난 7월 홍미노트5 이후 두 번째로, 이통3사를 통해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코는 스페인어로 ‘조금’이라는 뜻을 가진 말로, 샤오미가 인도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포코폰 F1은 포코 브랜드의 첫 번째 제품이다. 

샤오미 홈페이지
샤오미 홈페이지

포코폰 F1은 인도 시장 출시와 함께 돌풍을 일으켰다. 이 제품은 인도에서 출시 5분 만에 약 300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이같은 돌풍에 힘입어 유럽 시장에도 진출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구매대행을 진행해주는 업체도 생겼다.  

포코폰 F1이 인기의 비결은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포코폰 F1은 6.18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에 퀄컴 스냅드래곤845를 채택했다. 발열을 잡아주는 수냉식 쿨링시스템을 갖췄다. 램은 6기가바이트(GB), 8GB 두 가지 모델이 있다. 배터리 용량도 4000㎃h로 대용량이다. 후면 1200만 화소·500만 화소 듀얼카메라, 전면은 20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됐다. 저장공간도 64GB, 128GB, 256GB를 지원한다. 

국내에서는 6GB 램과 64GB 저장공간을 탑재한 제품이 공식 출시된다. 색상은 스틸 블루와 그래파이트 블랙 두 가지 모델이다.  

지모비코리아 정승희 대표는 “국내 고객의 수준 높은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최고급 성능과 착한 가격의 포코폰 F1으로 찾아 뵙게 되어 기쁘다”며 “포코폰 F1은 기존 중저가 스마트폰의 기술력을 한 차원 높인 제품”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