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中 샤오미, 홍미 등장…인도 시장에 대대적 공세 시작‘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중국 샤오미가 인도 시장에 주력하기 시작했다.

지난 11월 뉴시스에 따르면 중국 샤오미에서 중저가폰 홍미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인도 시장에 대대적인 공세를 벌이기 시작했다.

11월 28일 업계는 샤오미가 인도 노이다 지역에 3번째 스마트폰 공장과 보조 배터리 공장 2곳을 짓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샤오미가 2014년 인도에 진출한 점을 감안하면 불과 3년 사이에 공장 5개를 짓는 거침없는 행보다.

인도는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18%나 성장하는 등 이미 글로벌 스마트폰 업계 격전지로 부상했다.

지난해 1분기 경우 인도 시장에서 판매된 스마트폰 평균 단가가 (ASP)는 131달러였지만 올 1분기에는 155달러로 상승했다.

샤오미 홍미노트3 / 구글
샤오미 홍미노트3 / 구글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삼성전자는 꾸준히 왕좌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샤오미의 공격적 마케팅과 급성장으로 2위에 오를만큼 확대됐다.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홍미노트4는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지난 2분기에 7.2%의 점유율로 베스트셀링 모델에 등극한 바 있다. 3분기에도 홍미노트4는 베스트셀링 모델 1위를 유지했고, 홍미4, 홍미 4A, 삼성 갤럭시 J2, 오포 A37가 뒤를 이었다.

또 11월 30일 출시된 홍미 5A 모델로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과 독특한 브랜드 마케팅이 화제가 됐다.

업계 관계자는 "인도는 중국과 더불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시장 중 하나로 꼽힌다"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13억 인구를 지닌 인도 마켓 공략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