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한국GM 법인분리 의결 통과…노조갈등과 2대주주 ‘산업은행 패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뉴스룸’에서는 한국GM이 노조의 반대 속에 주주총회를 열어 신설 법인 설립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전했다.
 
19일 방송된 jtbc‘뉴스룸’에서는 한국GM이 인천 부평 본사에서 비공개 주주 총회를 열고 글로벌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법인 신설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보도했다.

 

jtbc‘뉴스룸’방송캡처
jtbc‘뉴스룸’방송캡처

 
이에 따라 디자인센터와 기술연구소 등의 부서가 기존 법인에서 분리된다.
 
연구개발을 전담하는 법인이 생기면 한국GM에 배정되는 제품 개발이 늘어나고, GM 내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다는게 한국GM측의 설명이다.
 
하지만 한국GM 노조는 강력 반발하며 대응책 등을 논의하고 법인 신설이 구조조정의 발판이라며 반대했다.
 
그 이유는 연구개발 전담 법인이 세워지면 나머지 생간 기능은 축소하는 방향으로 구조조정이 진행될 거라는 우려 때문이었다.
 
노조는 이번 주주총회 전에도 개최를 저지하기 위해 사장실 입구를 봉쇄했으며, 사측이 배치한 용역 직원과 충돌하기도 했다.
 
한국GM의 2대 주주인 산업은행도 법인 분리에 반대하며 법적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번 주주총회에는 산업은행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국GM측의 설명을 요구하려 했지만, 주총장에 입장하지도 못했다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jtbc ‘뉴스룸’은 매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