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진짜 사나이 300’ 최민근PD, “이번 시즌은 개인의 성장 스토리 담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진짜 사나이 300’ 연출을 맡은 최민근PD, 장승민PD가 새로운 시즌을 선보이는 소감을 전했다.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짜 사나이 300’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최민근PD, 장승민PD, 강지환, 매튜 다우마, 펜타곤 홍석, 김재화, 신지, 이유비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진짜 사나이 300’은 연예인들이 군부대를 찾아 군인들의 훈련과 일상을 직접 체험하는 리얼 버라이어티다. 

최민근PD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최민근PD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장승민PD는 “제목 포함된 300이 이번 시즌 키워드다. 육군 최초로 시도하는 300명 용사를 뽑는 워리어 선발에 과정에 실제로 참여해서 끝까지 도전하는 과정을 담았다. 이전 시즌은 각 부대를 돌면서 군 생활을 체험하고 생활했지만 이번 시즌은 끝이 있고 300워리어라는 목표가 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라며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어 최민근PD는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할 때는 이유가 분명히 있어야 하며 전작이 있어서 다르게 보여야 된다고 생각한다. 시즌제이고 끝을 향해 달려가는 도전 여정이기 때문에 이번 과정은 간부들의 과정과 비슷하다”고 답했다.

또한 “예전보다 더 독해지고 정신적, 육체적인 면에서 강한 모습들을 보여줄 것 같다. 제작진들도 이런 부분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려고 남다른 각오를 다졌다”고 말했다.

하지만 ‘진짜 사나이’ 전 시즌들과 비슷한 포맷이라는 일부 지적을 피할 수는 없었을 터. 

장승민PD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장승민PD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이를 어떻게 타파할 것인지에 대해 묻자 최민근PD는 “사실 다시 돌아온다고 했을 때 어느 정도 익숙함은 피할 수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진짜 사나이가 가지고 있는 포맷의 힘이 있다고 생각했다. 예전에는 부대에서의 독립적인 에피소드 구성이었다면 이번 시즌은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군대 포맷은 가지고 있지만 한 개인의 성장 스토리를 담아내려고 했다. 출연자, 캐릭터들이 어떻게 성장, 변화하는지 볼 수 있기에 예전 시즌과 다를 것이다”고 답했다. 

또한 군대 체험 프로그램이기에 군대 특혜, 미화 논란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최민근PD는 “그것은 프로그램으로서 증명해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방송을 보시고 그런 부분들이 미화되고 있거나 잘못 전달되고 있다고 시청자들께서 느끼신다면 그것은 저희의 책임인 것 같다. 최대한 진정성을 잘 담아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민근PD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매튜 다우마-강지환-펜타곤 홍석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마지막으로 러시아에서 대한민국으로 ‘재귀화 논란’이 일었던 출연자 안현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에 대해 최민근PD는 “안현수 선수 출연 섭외는 논란이 되기 전에 진행됐었다. 안현수 씨 논란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 어렵고 프로그램과 별개인 것 같다. 제가 책임져야 될 부분은 ‘진짜 사나이’에 안현수가 필요한 존재였다는 것을 보여주고 프로그램에 ‘얼마나 진정성 있게 녹아들었나’를 보여주는 것이 제 몫이라고 생각한다” 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한편, MBC ‘진짜 사나이 300’은 오는 21일 금요일 밤 9시 55분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