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풍문으로 들었쇼(풍문쇼)’ ‘창렬하다’로 개명 아닌 개명까지 한 김창열, 이제는 무덤덤...나도 가끔 써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7일 ‘풍문으로 들었쇼(풍문쇼)’에서는 ‘이름 빌려줬다 이미지 먹칠한 스타’를 주제로 방송했다.
‘창렬하다’
아직도 이 단어가 국어사전에 있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고 한다. 이것이 신조어가 됐다고는 생각하지 못한 것이다.
그러나 이 ‘창렬하다’는 김창열의 도시락 광고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2009년, 한 편의점과 도시락 제품 모델 계약을 한 김창열은 분식집 콘셉트로 편의점에서 자체 개발한 도시락에 자신의 이름을 빌려줬다.
제품 표지와 제품명 모두 김창열의 얼굴과 이름이 사용된 것이다.
문제는 이 도시락의 가격대비 품질이 너무나 좋지 않아 소비자의 불만이 폭주했던 것이다. 마치 먹다 남은 것처럼 보일 정도로 부실한 내용이 문제였다.
게다가 유독 비싼 탓에 인터넷에서는 비판의 글이 올라왔고 결국 ‘창렬하다’라는 신조어가 생긴 것이다.
김창열은 1억원대 소송을 했지만 재판부는 도시락 품질이 떨어진 것은 인정하지만 김창열의 평소 행실에 대한 부정적 평가가 하나의 촉발제가 됐다고 판단하고 패소 판결했다.
김창열은 항소했으나 기각됐다.

김창열은 이제 무덤덤하다며 자신도 가끔 ‘창열하다’라는 말을 쓰겠다고도 입장을 전했다고 한다.
김창열은 특단의 조치를 취하는데 바로 김창렬을 김창열로 개명한 것이었다.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는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