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Remember me’ 오마이걸, ‘옴순이표’ 걸크러쉬로 롱런의 기반 다질 수 있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Remember me’ 오마이걸이 선보인 걸크러쉬는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10일 오마이걸은 미니 6집 앨범 ‘Remember me’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오마이걸은 등장만으로도 큰 주목을 받았다.
 
의상도 그간 그들이 선보여 온 귀엽고 하늘하늘한 옷이 아니었고, 타이틀곡 ‘불꽃놀이’도 기존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요소들(EDM 등)이 많이 들어가 있었기 때문.

  • 오마이걸(OH MY GIRL) / 서울, 정송이 기자
    오마이걸(OH MY GIRL) / 서울, 정송이 기자

 
특유의 서정성을 버린 것은 아니지만 사실상 이번에 오마이걸은 최초로 걸크러쉬 컨셉으로 대중 앞에 서게 됐다.
 
팀별로 색깔은 제각각이지만 2018년도에는 걸크러쉬 컨셉으로 큰 성과를 거둔 걸그룹들이 제법 있었다.
 
‘밤’의 여자친구, ‘1도 없어’의 에이핑크, ‘뚜두뚜두’의 블랙핑크, ‘라타타’의 (여자)아이들처럼 여성팬들에게 ‘멋있다’는 감탄사를 불러일으킬만한 노래들이 음원차트에서 강세였던 것.

오마이걸(OH MY GIRL) /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마이걸(OH MY GIRL) /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얼마 전에 종영한 ‘프로듀스48’ 속 컨셉평가에서도 걸크러쉬 컨셉의 곡인 ‘루머’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오마이걸의 ‘불꽃놀이’ 역시 어떻게 보면 그 연장선상에 있는 곡이라고 할 수 있을 듯.

오마이걸(OH MY GIIRL) /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마이걸(OH MY GIIRL) /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이그룹도 그렇지만 걸그룹 역시도 여성팬을 잘 잡는 게 매우 중요하기에 여자아이돌에게 걸크러쉬 컨셉은 꽤나 큰 의미를 가지는 컨셉이다.
 
걸크러쉬를 잘한다는 것은 롱런의 가능성이 있다고 받아들여지기도 하기에 더더욱 그렇다.
 
과연 오마이걸은 자신들만의 걸크러쉬로 롱런의 기반을 다질 수 있을까. 귀추가 주목된다.

오마이걸(OH MY GIRL) / 서울, 정송이 기자
오마이걸(OH MY GIRL) / 서울, 정송이 기자

 
오마이걸의 미니 6집 앨범 타이틀곡 ‘불꽃놀이’는 까만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로 기억되는 소녀들의 추억을 담은 곡으로 소녀들이 간직하고 있던 기억들을 행복, 설렘, 애절함, 기다림 등의 다양한 감정으로 풀어냈으며 다이나믹하고도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노래다.
 

\오마이걸의 미니 6집 앨범 ‘Remember me’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더불어 오마이걸은 오는 10월 20, 2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단독 콘서트 ‘2018 가을동화’를 개최한다.

선 예매는 12일 오후 8시에, 일반 예매는 14일 오후 8시에는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오픈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