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11일 개막…16일까지 도심 곳곳이 춤의 향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대한민국 최대·최장 거리 퍼레이드형 축제인 ‘2018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11일 화려한 막을 올리고 16일까지 원주 도심 곳곳에서 펼쳐진다.

개막식에는 원창묵 원주시장,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한국당(원주,갑)국회의원 등 관계자와 시민 2만여명이 참여했다.  

원주시와 제36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원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유명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이다. 

이날 개막식과 함께 1000명의 시민합창단과 시립합창단, 가수 BMK의 하모니로 개막 축하공연이 열렸다.  

2018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는 일본, 싱가폴, 홍콩, 러시아 등 12개국 38팀, 1605명과 국내 214여개 팀 등 국내·외 1만2000여명이 참가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댄싱카니발은 춤과 음악이 어우러진 행진형 퍼포먼스의 경연 방식 등으로 열리며 원주시내 곳곳에서 104여개 등 공연 팀이 무대를 빛내는 ‘프린지 페스티벌’도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어 인디밴드, 힙합, 클래식, 연극, 국악, 스트릿 댄스, 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매해마다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아시아의 리우라는 별칭답게 올해도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며 관객들과 춤과 문화의 향연으로 빠져들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