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몸신이다’ 백청강 “직장암 판정 후 평생 노래 못 할까봐 두려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28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명의에게 듣는다. 암, 죽는 병이 아니라 관리하는 병’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유방암 명의이자 대한암협회 회장인 서울대학교병원 노동영 교수는 “암 치료기술의 발전으로 장기 생존하는 암 경험자가 늘고 있지만 재발, 전이의 위험성이 사라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한 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어 “암에 걸리게 되면 육체적인 고통은 물론 정신적 우울감에 빠지는데 이럴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이 활성화돼 암을 악화시킬 수 있다”며 건강한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 해소가 중요하다고 밝힌다.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암을 극복한 후 건강하게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김인석과 가수 백청강이 출연한다.

채널A 제공
채널A 제공

2010년 갑상선암을 진단 받았던 김인석은 “암 선고 당시 너무 괴로워서 3일 내내 술을 마셨다”고 밝히며 당시 괴로운 심경을 고백하고,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 후 직장암 판정을 받았던 백청강은 “다시 노래를 하지 못 할까봐 두려웠다”는 심경을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대한암협회 회장 노동영 교수가 소개하는 ‘암 경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건강 관리법’은 28일 밤 9시 3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은아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 버라이어티 채널A ‘나는 몸신(神)이다’는 몸을 다스리는 데 성공한 ‘몸신’들의 특급 건강비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