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투런포 허용한 양현종, 대만에 충격적 패배…‘높은 직구 던지다가 장타 허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한국 야구대표팀이 아시안게임에서 대만에 패했다.

선동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만과의 예선 첫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대만, 인도네시아, 홍콩과 B조에 속한 한국은 예선 첫 경기부터 대만에 덜미를 잡혔다.

과거 국제 대회에서 수 차례 한국의 발목을 잡은 대만에게 다시 한 번 쓰라린 패배를 당한 것.

선발 투수 양현종은 1회초 투런 홈런을 맞았고, 타선은 6안타를 쳤지만 산발에 그쳤다.

한국은 대만 실업야구팀 합작금고은행의 우셩펑과 대만전력의 왕종하오를 상대로 단 1점을 얻는 데 그쳤다.

또한 5번 타자 김재환이 4회말 솔로 홈런을 터뜨렸지만, 타선은 끝내 1점차를 극복하지 못했으며 김재환은 이날 4타수 2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양현종은 6이닝 4피안타(1피홈런) 4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하고도 타선의 침묵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경기 초반부터 에이스로 불리는 양현종이 흔들렸다.

양현종은 1회초 2사 장젠밍에게 안타를 허용했고 이 때 좌익수 김현수가 공을 뒤로 빠뜨리면서 장젠밍이 3루까지 내달렸다.

이어 린지아요우에게 좌월 투런 홈런을 맞았고 양현종은 높은 직구를 던지다가 장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양현종 / 뉴시스
양현종 / 뉴시스

한국은 곧 4회말 추격을 시작하며 선두타자 김재환이 우셩펑의 직구를 잡아당겨 우월 솔로 아치를 그려냈다.

그러나 한국의 추격은 이어지지 못했다.

5회까지 추가 득점을 올리지 못한 한국은 6회부터 마운드에 오른 왕종하오도 공략하지 못하면서 결국 8회까지 왕종하오를 상대로 1안타를 치는데 그쳤다.

또한 9회 마지막 공격에서도 왕종하오와 바뀐 투수 왕정하오(합작금고은행)를 공략하지 못하면서 고개를 떨구고 말았다.

한편,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야구 일정은 27일(오늘) 밤 8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