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 정보마당’ 여름 건강 지켜주는 4대 약초 ‘꾸지뽕’, 그 효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세아 기자) 4대 항암약초 중 하나인 ‘꾸지뽕’으로 여름 건강 지키기에 도전한다.

7일 방송된 ‘생생 정보마당-그뤠잇 농어촌’에서는 건강에 좋은 만능 기름 ‘꾸지뽕 기름’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꾸지뽕에서 기름이 나오는 과정을 고스란히 담았다.

꾸지뽕 기름은 동의보감에서 염증을 다스리는 데 탁월하다고 알려졌으며 여성 질환, 성인병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날 가마 속에서 옹기를 굽는 방식으로 진행돼 출연진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꾸지뽕의 하얀 수액은 몸에 좋다고도 알려졌으며, 더 많이 들어있는 나무에서 기름을 뽑는다.

꾸지뽕 기름은 6개월~1년간 숙성, 발효한 다음 다시 정제해서 먹게 된다.

특히 1년 이상된 기름은 바닥이 훤히 보일 정도로 맑아 출연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MBN ‘생생 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 정보마당’ 방송 캡처

열매가 아닌 꾸지뽕 나무에서 기름이 나오는데 9~10월이 돼야 완전히 익는다고.

꾸지뽕을 따면 나오는 하얀 진액은 가바와 루틴 성분이 많아 몸에 좋다고 설명했다.

오래된 나무일수록 진액이 많이 나오고 약성이 강하며 투명하지 않다. 또 우윳빛을 띠어야 좋다고.

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나무 자체의 진액을 다 뽑아낸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한편, MBN ‘생생 정보마당’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