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치부 회의’ 문재인 대통령, “과거와 단절된 새로운 사령부 창설하라” 이석구 기무사령관은 사실상 경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3일 ‘정치부 회의’에서는 군 특별수사단의 중간 조사 소식을 알렸다.
군 특별수사단의 중간 조사에 따르면 기무사가 계엄 TF를 위장하기 위해 엉뚱한 이름을 붙이고 활동 후에는 계엄 시행 준비 자료 수백개를 삭제한 정황이 나왔다.
이에 따라 기무사 계엄 문건 실행 가능성이 더 높아진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과거와 단절된 새로운 사령부 창설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JTBC ‘정치부 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부 회의’ 방송 캡처

기무사의 체제만 유지하고 모든 기반을 새롭게 해편, 즉, 해체하고 새롭게 편성한다는 의미다.
신임 기무 사령관으로 남영신 특수전사령관을 임명했고 해당 불법 관련 군인들은 원대 복귀 후에 철저히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송영무 국방장관과 진실공방을 벌이며 하극상 논란을 일으켰던 이석구 기무사령관은 사실상 경질됐다.
송영무 국방장관은 현재 거취 논란을 말할 사안이 아닌 것으로 청와대에서 밝힘에 따라 유임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JTBC ‘정치부 회의’는 매주 평일 오후 5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