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그후] ‘궁금한 이야기Y’, 새희망씨앗 회장 윤모씨 징역 8년 선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궁금한 이야기 Y’ 새희망씨앗 회장이 죄값을 치르게 됐다.
 
소외계층 아동을 후원한다며 5만 명으로부터 받은 기부금 중 127억 원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기부 모금 단체 새희망씨앗의 회장 윤모(55)씨에게 징역 8년이 선고됐다. 대표 김모(여·38)씨는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8단독 김선영 판사는 31일 상습사기와 기부금품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윤씨와 김씨에게 각각 징역 8년, 징역 2년을 선고했다. 
 
김 판사는 “피해자들이 마음의 상처를 받았고 일반인의 기부문화에도 해를 끼쳤다”고 양형이유를 밝혔다. 

BS ‘궁금한 이야기 Y
SBS ‘궁금한 이야기 Y’ 방송 캡처

 
김 판사는 “윤씨와 김씨는 (받은 돈의) 일부만을 후원하고 개인이나 다른 계좌를 통해 자금을 돌려서 활용했다”며 “이를 지점장 개인의 잘못으로 돌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형편이 어려운 아동에게 교육용품을 제공하는 것처럼 가장해 4년 동안 약 5만명으로부터 모금한 기부금 중 127억원 가량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해 9월8일 이들을 구속기소 했다.
 
지난해 SBS ‘궁금한 이야기 Y’(궁금한 이야기 와이) 374회에서는 ‘새 희망 씨앗’ 기부금 횡령 사태를 전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