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7연승’ 두산 베어스 린드블럼, “중요한 상황에서만 강하게 던지려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두산 베어스 린드블럼의 쾌투가 빛났다. 

린드블럼은 지난 2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와의 주말 3연전 마지막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5피안타 9탈삼진 1실점 호투로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린드블럼은 이로써 개인 7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시즌 13승(2패)째를 수확했다.

두산은 린드블럼의 호투에 힘입어 4연패 뒤 2연승을 달렸다.

35도를 넘는 무더위 속에서도 린드블럼의 구위는 위력적이었다. 린드블럼의 직구 최고 시속은 151㎞까지 나왔다.

또한 지난24일 SK전 이후 4일 휴식만 취하고 등판했으나 112구까지 던지며 이닝 이터로서의 강점을 유감없이 뽐냈다.

린드블럼은 경기 후 “날씨가 더워서 컨디션이 그렇게 썩 좋지는 않았다. 중요한 상황에서만 강하게 던지려고 했고, 강약조절에 힘을 썼다”고 말했다.

올 시즌 린드블럼은 21경기에 선발 등판해 무려 18차례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달성했다.

한화를 상대로는 2016년 7월 22일 이후 5연승 행진을 달리며 ‘천적’으로 군림했다.

5회초 1사 2루에서 오재일의 3루 악송구로 2루 주자 이동훈이 3루를 거쳐 홈까지 파고든 것이 유일한 실점이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후로는 두산 야수진이 빈틈없는 수비로 에이스의 어깨를 가볍게 해줬다. 특히 포수 박세혁의 수비가 일품이었다.

박세혁은 6회초 2사 2루에서 빠른 송구로 2루 주자 정은원을 견제사로 잡아냈고, 8회초 1사 1루에서는 1루 주자 하주석의 2루 도루 시도를 막아냈다.

린드블럼은 “포수 박세혁의 공격적인 리드와 좋은 수비가 많은 도움을 줬다”며 박세혁에게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다.

이어 “이번 주 마지막 경기라 모든 선수가 힘든 상황이었지만, 이기고자 하는 의지로 뭉쳐서 거둔 승리”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