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트리플H(TripleH) 이던-후이 “‘병약이던’→’불사조이던’, ‘건강후이’→’섹시후이’로 불러달라”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8.07.18 18:3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트리플H(TripleH) 이던과 후이가 수식어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트리플H(현아, 후이, 이던) 두 번째 미니앨범 ‘레트로 퓨처리즘(REtro Futurism)’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트리플H(TripleH) 이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리플H(TripleH) 이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앞서 이던과 후이는 ‘병약이던’, ‘건강후이’라는 수식어로 불린 바 있다.

이는 트리플H의 두 남자 멤버인 이던과 후이를 구분하기 위해 네티즌들이 캐릭터를 설정한 것이다.

이에 대해 이던은 “‘병약이던’이라는 수식어를 되게 많이 들었다. 처음에는 어머니가 팬분들이 모아놓은 사진과 영상을 보고 제가 어디 아픈 건 아닌지 많이 걱정하셔서 조금 민망했다”며 “그래서 어머니한테 ‘저는 건강하다’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솔직히 ‘병약이던’ 수식어가 굉장히 마음에 든다. 그걸로 많은 분들이 저를 좋아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것 같아서 별명을 붙여준 모든 팬분들과 대중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꼭 전하고 싶다”며 “어머니 역시 수식어를 만들어준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고 맛있는 거라도 사주라고 하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던은 새롭게 갖고 싶은 수식어로 ‘불사조이던’을 꼽았다. 그는 “‘병약이던’은 너무 병약해 보인다. 제가 굉장히 오래 살 거라 ‘불사조이던’으로 하겠다”고 수식어를 정했다.

이에 MC 김일중이 ‘장수이던’을 언급하자 “’장수이던’보다는 ‘불사조이던’이 좋다”고 강조했다.

트리플H(TripleH) 후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리플H(TripleH) 후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반면 ‘건강후이’라는 수식어로 불린 후이는 “건강하다고 해주시니까 당연히 좋다. 저와 이던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조금 더 병약한 친구가 이던이구나. 상대적으로 건강해 보이는 친구가 후이구나’ 이렇게 구분하려고 지어주신 거다. 저는 정말 좋다”고 밝혔다.

이를 듣던 현아는 “중간에서 보면 오히려 후이가 항상 병약하다. ‘비타민을 선물할까’ 하는 생각도 했다”며 “병약하기도 하고 스케줄이 굉장히 많다. 리더로서, ‘천재 작곡가’로서 어깨가 무겁다 보니 곡 작업을 위해 스케줄이 끝나면 매일 회사에 있다. 회사에서 잠을 자기도 해서 잘 챙겨 먹어야 될 것 같다”고 걱정했다.

이어 “사실 후이가 얼마 전에 섹시에 욕심부리는 모습을 봤다. 자기 킬링 파트를 정해놓고 그 부분을 엄청 연습하더라”고 말했고, 이에 후이는 “‘섹시후이’로 불리고 싶다”고 고백해 이목을 끌었다.

트리플H(TripleH)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리플H(TripleH)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두 번째 미니앨범 ‘REtro Futurism’에서 트리플H는 매번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에 도전하며 자신만의 섹시함과 트렌디한 감각을 보여왔던 현아와 데뷔 초부터 펜타곤 앨범에 직접 참여하며 신선하고 남다른 음악적 재능을 증명해온 후이와 이던이 만나 더욱 막강해진 시너지 효과를 자랑한다.

타이틀곡 ‘레트로 퓨처(RETRO FUTURE)’는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우주개발 시대와 함께 성행했던 미래주의의 영향을 보여주는 창작 예술의 경향인 레트로 퓨처리즘에서 영감을 받은 곡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모두가 따라하는 현재의 유행보다는 예전의 것에서 새로운 멋을 찾아 새로운 청춘을 표현하고자 하는 데서 비롯됐다. 현아와 이던의 특유의 개성있는 스타일의 가사와 후이만의 음색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수록곡으로는 이던의 자작곡이자 항상 느낌 있는 멋을 추구하는 트리플H의 정체성을 잘 담아낸 ‘느낌’, 이성에게 첫눈에 반한 순간을 그린 곡이자 이던의 타이트한 랩이 돋보이는 ‘쇼 미(Show ME)’까지 총 4곡이 담겼다.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레트로 퓨처리즘(REtro Futurism)’을 발매한 트리플H(TripleH)는 타이틀곡 ‘레트로 퓨처(RETRO FUTUR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