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시아나, 기내식 대란→ 갑질 논란→ 직원들 집회까지…‘뿌린 대로 거두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기내식 대란’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아시아나항공과 금호아시아나그룹 직원들이 집회를 열 예정이다. 

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침묵하지 말자’는 제목의 익명 제보방을 만들었다. 

채팅방에서 직원들은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갑질과 비리를 폭로하는 집회를 계획 중이다. 채팅방에는 오는 6~8일 광화문광장에서 폭로 집회를 연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아시아나 / 뉴시스
아시아나 / 뉴시스

첫 집회는 오는 6일 오후 6시 서울 광화문 이순신동상 앞에서 열릴 예정이다. 직원들은 경찰에 집회 신고도 준비하고 있다. 

집회에 참석하는 직원들은 아시아나항공 유니폼이나 검은색 옷을 착용하고 국화꽃을 들기로 했다. 검은 옷 착용과 국화꽃은 이번 기내식 대란으로 목숨을 끊은 기내식 재하청 업체 대표 A씨를 추모하기 위해 계획됐다. 

대한항공 집회와 마찬가지로 신분을 가리기 위해 마스크 등도 착용할 계획이다. 현재 이 채팅방에는 최대 수용인원인 1000명이 들어와 있으며 두 번째 제보방에도 800여명이 넘게 모여 있다.

직원들은 이번 기내식 대란과 관련된 문제 제기는 물론 아시아나항공의 불공정 거래 및 계열사 부당 지원, 총수일가 사익 편취 의혹 등을 제기하고 있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이번 사태가 대한항공처럼 번질지 두고봐야 알 것 같다”며 “카카오톡 채팅방 등을 통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문제들이 알려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기내식 납품 업체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공급 차질이 빚어져 지난 1일부터 기내식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