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이찬오 셰프, 해시시 밀수입 및 3차례 흡입 혐의 “마약은 했지만 밀수는 안했다, 네덜란드에선 헤시시를 편의점에서도 판다”…변호인 “국제우편물 통해 수입했다는 부분 인정할 수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마약 밀수 및 흡입 혐의를 받는 유명 요리연구가 겸 셰프 이찬오(나이 34세)씨가 법정에서 "밀수는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찬오 셰프는 1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부장판사 황병헌) 심리로 열린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1차 공판준비기일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찬오 셰프 변호인은 "공소사실 중 대마 소지와 흡연 혐의는 인정하지만 국제우편물을 통해 수입했다는 부분은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변호인은 "네덜란드 친구가 어떤 경위로 해시시를 보내게 됐는지 증명이 안 된 상태"라고 강조했다. 이찬오 셰프는 "편지가 왔을 땐 몰랐다. 전 조사 받는 과정에서 그 친구가 보냈다는 걸 알았다"고 주장했다.

마약을 밀수입하고 흡입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찬오 셰프가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차 공판준비기일에 출석하고 있다 / 뉴시스
마약을 밀수입하고 흡입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찬오 셰프가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차 공판준비기일에 출석하고 있다 / 뉴시스

이어 변호인은 "이찬오 셰프가 이혼을 거치며 우울증을 앓는 등 힘들 때 프로작이란 약을 먹고 있었다"면서 "네덜란드에서는 헤시시를 편의점에서도 판다.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고 프로작보다 약하다고 한다. 정신과 의사인 그 친구의 어머니가 헤시시를 먹어보라고 해서 먹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그 친구의 여동생이 오빠에게 부탁해 보내달라고 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찬오 셰프는 지난해 10월 해시시를 밀수입한 뒤 이를 3차례 흡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시시는 대마초를 기름 형태로 농축한 것으로 환각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이찬오 셰프는 지난 2016년 12월 방송인 김새롬과 결혼해 평소 방송에서 달달한 부부, 순박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었으나 제주도에서 한 여성을 무릎에 앉힌 영상이 공개되며 대중의 인기가 하락했다.

이찬오 셰프와 김새롬(나이 32세)은 지난 2016년 12월 결혼, 1년 4개월 만에 이혼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