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급 발암물질 검출’ 궐련형 전자담배, 대부분 “끊거나 바꿀 필요 못 느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궐련형 전자담배에서 1급 발암물질이 검출되고 타르가 일반담배보다 더 많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사 결과에도 이용자들은 대체적으로 계속 궐련형 전자담배를 이용하겠다는 분위기다. 

이용자들은 실생활에서 일반담배보다 장점이 많은 만큼 굳이 끊거나 바꿀 필요를 못 느낀다는 의견들이다.

이처럼 식약처의 유해성 검사 결과에 대해 일반 이용자들은 여전히 시큰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담배업계에서는 검사 결과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뉴시스 제공

‘아이코스’ 판매업체인 한국필립모리스는 식약처 발표 이후 연일 공식 입장을 내고 “궐련형 전자담배의 에어로졸(증기)에 포함된 9종 유해성분의 함유량이 식약처가 비교한 국내 판매 상위 5개 일반담배(궐련)에 비해 평균 90% 적게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며 “식약처는 이러한 분석 결과는 배제하고 궐련형 전자담배가 일반담배만큼 유해하다는 것을 시사하기 위해 분석 결과 중 타르 수치에 초점을 맞췄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감스럽게도 식약처의 6월 7일 발표 내용은 담배 제품을 사용하면서 자신의 건강을 우려하는 국내 성인 흡연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보다는 오히려 혼란을 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글로’를 판매하는 브리티쉬아메리칸토바코(BAT)코리아도 지난 11일 “식약처가 궐련형 전자담배가 잠재적 유해성을 감소시킨다는 결과를 명시하지 않았다는 점은 놀라우며 또한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타르 수치에 대한 식약처의 분석 결과가 오도적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반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