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6월 14일은 무슨 데이?...‘키스 데이’에 쏠리는 이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6월 14일은 ‘키스데이’다.

14일 주요 포털실시간 검색어에 ‘6월 14일 데이’가 올랐다. 

‘키스 데이’란 6월 14일을 이르는 말로 ‘연인이 키스를 하는 날’이다.

키스의 기원에 대하여는 용기(容器)가 없는 시대에 어머니가 어린 아이에게 입으로 물을 먹여준 데서, 모성애의 발로에서, 성적 충동으로 서로 깨무는 일에서 등등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어떻든 자기의 애정이나 친애감 또는 존경심 등을 표현하는 한편, 감도가 예민한 입술로 상대방을 감각적으로 소유하려는 욕망에서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 영화배우 앤절리나 졸리가 28일(현지시간) 요르단 마프라크에 있는 자타리 시리아 난민캠프를 방문해 한 난민소녀의 뺨에 키스하고 있다. 2018.1.29 / 뉴시스
미국 영화배우 앤절리나 졸리가 28일(현지시간) 요르단 마프라크에 있는 자타리 시리아 난민캠프를 방문해 한 난민소녀의 뺨에 키스하고 있다. 2018.1.29 / 뉴시스

현대 서양사회에서도 키스는 친한 사람들 사이에서 만나거나 헤어질 때, 또는 가족들 간에 아침에 일어나거나 밤에 잠자리에 들 때 볼이나 이마 위에 키스하는 것이 일상화되었다. 남성은 부인이나 숙녀에게는 손에 키스를 한다.

또 키스는 치아 건강 향상, 칼로리 소모 촉진, 면역시스템 강화, 스트레스 감소, 알레르리 증상 완화 등의 효과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