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 알고 싶다’, 강릉 노파 살인사건 피해자 가족 “2차 공판 결고 이상 시 청와대에 호소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강릉 노파 살인사건 피해자 가족과 만났다.
 
2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의 1126회에는 ‘쪽지문과 립스틱 - 살인의 증거인가, 우연의 흔적인가’ 편이 방송됐다.
 
2005년 5월, 강릉의 조용한 시골마을에서 숨진 채 발견된 장 할머니. 12년 간 미제로 남아있던 이 사건은, 지난해 범행 도구로 쓰였던 테이프 안쪽의 심지에서 발견된 쪽지문으로 용의자 정 씨를 검거했다. 장기미제사건을 해결했다는 기대감으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었지만 1심 재판 결과는 무죄. 어떠한 흔적도 남아있지 않던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유일한 증거, 테이프 지관에 찍힌 쪽지문.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하지만 이 또한 1심에서 살인의 결정적 증거로 채택되지 못했다. 12년 만에 용의자로 검거된 정 씨는 일관되게 범행을 부인하고 있다.

피해자의 아들은 1차 공판을 보고 할 말을 잊었다고 한다.
 
정씨 측 변호사는 논리적으로 그를 보호했는데 검사는 제대로 말하지 못했다는 것.
 
이에 국민참여재판에 참여한 배심원들이 변호사의 논리에 설득된 것 같다고 했다.
 
이번에 범인을 잡아 그동안의 고통을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 아들.
 
이날 그는 “2차 공판도 흐지부지되면 청와대에 호소할 것”이라고 했다.
 

현재 공개적으로 청와대에 호소할 수 있는 방법은 청와대 국민청원이 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는 매 주 토요일 저녁 11시 1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