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대차, 유럽형 고성능카 ‘벨로스터N’ 출시…뛰어난 ‘밸런스’를 갖춘 모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현대자동자가 자부심을 걸고 내세운 벨로스터 N이 출시됐다.

지난 3일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남양기술연구소에서 알버트 비어만 시험·고성능차 담당 사장, 토마스 쉬미에라 고성능사업부장(부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능 라인업 N의 한국 출범을 알리는 미디어 체험 행사를 가졌다. 

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차다. 더불어 ‘코너링 악동(惡童)’이라는 애칭이 붙을 정도로 우수한 선회 성능과 주행 밸런스를 자랑한다. 또한 기본 사양만으로도 스릴 넘치는 서킷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주행 성능이 우수하다. 그러면서도 출퇴근과 같은 일상속에서도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을 정도로 활용성이 넓다고 한다.

여기에 사운드, 조작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자인 곳곳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고성능 주행감성 등을 통해 고성능 라인업 N이 지향하고 있는 방향성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이와 함께 주행모드에 따라 승차감을 명확하게 차별화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이 적용됐다.

이에 ‘N 코너 카빙 디퍼렌셜(N Corner Carving Differential, E-LSD)’을 적용해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주행 상황에 맞게 최적으로 배분하며 미끄러짐 없이 선회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현대차는 차축구조와 강성강화를 통해 주행성능을 개선한 N 파워 센스 액슬(N Power Sense Axle)과 수많은 검증 및 해석기법을 통해 개발한 차체 보강부재도 적용했다. 타이어로는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인 미쉐린과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가 탑재됐다.

현대자동차 공식 페이지
현대자동차 공식 페이지

한편, 벨로스터 N은 가변배기밸브시스템을 통해 주행모드별로 배기음을 조절할 수 있다. 일반 주행모드에서는 세단처럼 조용하게, N(고성능)모드에서는 스포티한 감성에 걸맞는 배기음을 낸다.

특히 N모드에서는 액셀러레이터 오프(OFF) 또는 변속 시 후연소 사운드가 발생한는데, 이는 서킷 주행 시 레이스카와 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현대차 측의 전언이다.

더불어 벨로스터 N의 실내에는 고성능N전용 클러스터, 주행정보 알림 및 랩타임 측정기능을 제공하는 고성능UX 및 지지력과 안정성을 높인 전용 스포츠 시트와 N 전용 주행모드 버튼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 등 고성능 특화 사양도 적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