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실검1위’ 아파트투유, 전국 12곳 당첨자 발표…청약통장 가입기간 빠를수록 당첨 가능성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실검1위’를 장악해 이슈가 된 아파트투유가 당첨자를 발표해 이목을 끈다.

11일 오전 아파트투유에서 발표한 당첨된 APT지역은 부산 해운대 센트럴 푸르지오(부산), 대구 연경 금성백조 예미지(대구), 앞산봉덕 예무예다음(대구),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대구), e편한세상 대전법동(대전),  ‘하남 포웰시티 B 6 B L(경기하남), 하남 포웰시티 C 2 B L(경기하남), 하남 포웰시티 C 3 B L(경기하남),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강원도),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전주),  양산 두산위브 2차(경남), 1단지 양산 두산위브2차 2단지(경남) 등 총 12곳이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아파트투유의 1순위 청약 접수 방법과 가산점 계산 방법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다. 추점제로 이루어지는 아파트투유는 지원자가 원하는 지역의 주택에 청약접수를 신청해서 다수의 추첨방식으로 선정한다. 이 추첨제도는 1순위부터 선착순으로 추첨하기 때문에 1순위에 해당될수록 당첨될 확률이 커진다.

앞서 아파트투유의 청약 1순위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우선 만 20세이상의 성인에 해당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이상 지속해야된다. 또한, 청약통장의 잔고는 600만원 이상의 금액이 잔고에 있어야 하며, 1개이하의 주택 세대수이거나 과거 5년간 아파트 청약에 당첨이 되지 않아야 한다. 더불어 과거 12개월간 청약 부적격자의 대상에 해당되면 불가능하오니 주의해야한다.

반면, 아파트투유 신청 자격은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청약통장에 가입하며, 12회 이상 정기적으로 예금을 예치한 대상에게만 해당한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이어 아파트투유의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의 가입기간이 점수로 산출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예측하고 있다. 이에 청약통장 가입기간에 따른 점수 가산은 1년 당 1점으로 측정된다.

아울러 무주택기간은 15년 이상일 경우 32점 만점으로 1년마다 2점씩 가산된다. 또한 부양가족수는 자신이 부양하고 있는 가족 수당 5점씩 추가된다고 한다.

한편 청약 당첨여부는 발표일로부터 10일간 확인이 가능하나, 조회기간이 끝났을 경우에는 ‘과거당첨사실조회’ 메뉴에서 확인한다.

청약 신청시간은 해당(순위)청약신청일에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신청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https://www.apt2you.com)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