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게리 콘 前 골드만 회장, ‘비트코인’ 글로벌 가상화폐 아니다…“단일 글로벌 가상화폐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가상화폐 가격이 등락을 반복하는 가운데, 향후 전 세계에 전파될 가상화폐가 등장할 것이지만 대장주 격인 ‘비트코인’은 아니라는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끈다.

지난 8일(현지시간)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 사장 출신인 게리 콘 전 위원장은 미국 경제전문방송 CNBC의 '스쿼크온더스트리트' 프로그램을 통해 “나는 비트코인을 크게 믿는 사람이 아니지만 (가상통화 기반인) 블록체인 기술은 믿는다”고 밝혔다. 

더불어 “세계가 가상통화를 이해하게 되는 어느 시점에 우리는 단일 글로벌 가상통화를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리콘 / 뉴시스 제공
게리콘 / 뉴시스 제공

앞서 게리 콘 전 위원장은 미래의 글로벌 가상통화는 비트코인보다 더 단순한 구조로 채굴이나 이를 위한 전기 사용에 따른 비용이 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블록체인 기술 일부를 기반으로 삼겠지만 보다 단순한 구조로 가상통화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미래의 암호화폐는 (비트코인보다) 더 쉽게 이해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해 있겠으나, 만들어진 방식이나 작동 방식, 사용 방식을 이해하는 게 더 쉬울 것”이라고 말했다. 

게리 콘의 골드만삭스는 월가의 유명 투자은행(IB) 중 처음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선언한 투자은행이다. 이에 골드만삭스는 고객들의 암호화폐 투자를 지원할 암호화폐 거래 전문가를 영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게리 콘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으로 재직했으나, 지난 3월에 사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