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보라카이, 26일부터 전면 폐쇄…“언제 다시 방문할 수 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보라카이 섬이 6개월간 폐쇄된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환경 복원을 위해 보카라이 섬을 26일부터 6개월간 폐쇄하는 권고안을 승인했다고 더 마닐라 타임스, CNN 필리핀 등 외신들이 4일 보도했다.  

해리 로케 대통령궁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두테르테 대통령이 각료회의에서 내무부, 환경부, 지방부의 폐쇄 권고안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메나르도 구에바라 선임보좌관도 이 사실을 확인했다.

보라카이/ 뉴시스 제공
보라카이/ 뉴시스 제공

그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두테르테 대통령이 최종적으로 승인했다”며 “철저한 논의 끝에  3개 부처의 권고안이 승인됐다"고 밝혔다. 

로케 대변인은 앞서 이날 성명에서 보라카이를 오는 26일부터 폐쇄할 예정이라며 관광을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다.

폐쇄 일자는 보라아키 특별정화위원회가 지난 3월22일 두테르테 대통령에게 제출한 서한을 근거로 정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지난 3월20일 6개월의 폐쇄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기간이 더 길어도 지지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한편 주요 여행사들은 미리 예약을 마친 고객들에게 수수료 없이 모두 환불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라카이 #보라카이폐쇄 #보라카이폐쇄기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