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교육부, 대학에 ‘수능 최저’ 학력 폐지 권고…“대학 제출 서류도 대폭 간소화 할 계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교육부가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을 폐지할 것을 전국 대학에 권고했다.

25일 YTN뉴스에 따르면 교육부는 각 대학에 ‘고교교욱 기여대학 지원사업’ 세부사항을 안내하며 수능 최저학력 기준 폐지를 권고했다.

현재 대입 수시 모집에는 일정 수준 이상 수능을 받아야 최종 합격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대학에서 수시 모집 논술 전형에서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을 적용하기 때문.

YTN뉴스 방송캡쳐
YTN뉴스 방송캡쳐

교육부는 수험생들의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을 완하하거니 폐지하는 대학에 대해서는 올해 사업 평가에서 가삼점을 주겠다는 방침이다.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대학 대부분이 이 사업에 관심이 많은 만큼 2019학년도 수시 모집에서는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을 낮추거나 아예 폐지하는 대학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는 이와 함께 학생들이 대학에 제출하는 서류도 대폭 간소화하는 것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하지만 절대 평가 전환을 앞두고 수능 영향력을 줄이기 위한 사전 포석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