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내계좌한눈에,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대상 및 이용 시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내계좌한눈에(계좌통합관리서비스)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내계좌한눈에(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고객이 본인의 전 은행계좌를 한 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이전·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법인, 임의단체, 해외체류자 및 외국인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계좌조회서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10시까지 제공되며(연중무휴), 잔고이전·해지서비스는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제공된다.

서비스별 세부 기능은 다음과 같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계좌조회)
고객이 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 Info) 홈페이지 및 은행창구를 통해 모든 은행에 개설된 본인명의 계좌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잔고이전 및 해지) 
고객이 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 Info) 홈페이지를 통해 소액 비활동성계좌**를 해지하고 잔고를 본인명의 계좌로 이전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


* 은행명, 관리점, 계좌번호, 개설일, 만기일, 최종입출금일, 상품명, 부기명, 잔고
** 1년 동안 입출금거래가 없고, 잔고가 50만원 이하인 계좌 

자세한 내용은 내계좌한눈에(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