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설 명절 인사말 3가지 작성팁…이번 기회에 가족, 지인들에게 ‘감사의 표현’ 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설 명절 인사말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설 명절 인사말이란 큰 명절 설을 맞이하여 인사말을 작성하는 문서이다.

인사말의 일반적인 기능은 사람들 사이의 원만한 인간관계, 단절을 막고 사람들 사이에 우호감이나 존경, 친애, 우정 등을 표현하고 집단에서의 연대감을 강화하는 구실을 한다.

인사는 그 기업이나, 사람 등의 이미지를 대변하는 역할도 할 수 있다.

네이버 인사말 화면 캡처
네이버 인사말 화면 캡처

따라서 인사말을 작성할 때에는 상대방에게 호감, 배려, 존중을 느끼게 할 수 있도록 예의와 격식을 갖추어서 진심 어린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설 명절 인사말은 명절 설을 맞이하여 앞으로의 다짐 등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설 명절 인사말의 작성팁으로는 3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인사말은 그 사람이나 기업을 대변할 수 있으므로 상대방에게 호감이 가도록 예의와 격식을 차려서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두번 째는 받는 상대방이 진정성 있는 마음을 느끼도록 공손하고 정중하게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설 명절 인사말은 설을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과 앞으로의 다짐 등을 작성하도록 한다.

이제 곧 설 명절인데 이 3가지 작성팁으로 가족들이나 지인분들에게 감사이 표현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