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쇄살인마, 매춘부 50명 적은 데스노트 소지해…‘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연쇄살인마의 집에서 매춘부 50명이 적힌 데스노트가 발견됐다.

24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한 경찰이 발견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출신 68세 남성 로버트 픽턴(Robert Pickton)의 물품을 공개했다.

돼지 도살장 살인마로 알려진 로버트는 여성 26명을 살해한 혐의로 지난 2007년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로버트가 살해한 여성들은 대부분 매춘부였으며, 술과 마약으로 유인해 살해했다.

당시 실종된 여성들을 수년간 조사하던 현지 경찰은 로버트의 집에서 26명의 DNA를 발견해 그를 체포했다.

그러나 경찰에 체포되기 전인 지난 2002년 그는 동료에게 실제로 여성 49명을 살해했다고 고백한 바 있다.

로버트는 살해한 시신을 고기 분쇄기에 넣어 갈아 돼지 사료로 사용했다고 자백했다.

그가 수감 생활 중에 작성한 노트에서 원래 살인 목표가 50명이었다는 끔찍한 메모도 발견됐다.
 

Vancouver Police Department
Vancouver Police Department

 


로버트의 메모에는 “한 명만 더 죽이면 됐는데”라는 글이 담겨있다.

실제로 로버트는 경찰 조사에서도 “한 명만 더 죽이려 했는데”라며 50명을 죽여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983년부터 밴쿠버 지역에서 매춘부 여성이 한두 명씩 사라지기 시작했지만, 경찰은 단순한 실종사건으로 다뤘다.

하지만 1997년 로버트가 살해하려 했던 여성이 발가벗은 채 극적으로 탈출해 경찰서로 달려간 사건이 있었다.

그때 여성은 칼에 맞은 흉터를 보여주며 로버트를 체포해야 한다고 주장했으나 매춘부의 말을 믿을 수 없다며 경찰은 이를 무시했다.

결국 그 지역에서 매년 여성이 사라지자 경찰은 1999년이 돼서야 범인을 찾기 시작했고, 늦장 대응으로 2002년이 돼서야 로버트를 검거한 바 있다.

 

 


Tag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