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AWL, 한국의 ‘Moon’ 장재호-중국의 ‘Life’-‘Infi’-‘120’ 8강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워크래프트3 전통의 강호들은 여전했다.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AfreecaTV Warcraft3 League 2017 시즌2 (이하 ‘AWL’)’가 10월 24일 (화) 개막전을 시작으로 16강이 시작됐다.
 
지난 10월 24일 (화), 25일 (수)에 진행된 16강 A조와 B조의 경기를 통해 ‘Moon’ 장재호, ‘Life’, ‘Infi’, ‘120’이 가장 먼저 8강에 진출했다.
 
16강 A조가 맞붙은 개막전에서 ‘Moon’ 장재호가 전성기를 방불케 하는 멀티태스킹 실력을 보여주며 ‘Life’와 ‘Chaemiko’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었다. 이어 패자전으로 내려간 ‘Life’가 특유의 공격성을 앞세워 훌륭한 교전 컨트롤과 집요한 운영을 보여주며 ‘Fly’와 ‘Chaemiko’ 문채영을 차례대로 꺾고 8강에 안착했다.
 
나이스게임TV
나이스게임TV
 
16강 B조의 경기에서는 ‘Infi’와 ‘120’이 8강에 진출했다. ‘120’을 꺾고 승자전에 진출한 ‘Soin’ 전진환을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인 ‘Infi’와 이번 시즌 유일한 언데드 플레이어인 ‘120’은 종족의 불리함을 이겨내고 ‘Check’ 이형주와 ‘Soin’ 전진환을 상대로 역전승을 거두며 승리를 가져갔다.
 
31일 (화)에는 이번 시즌 가장 지옥의 조로 손꼽히는 C조의 경기가 진행된다. 먼저, 손목 부상을 회복하고 돌아온 ‘Lyn’ 박준과 중국 휴먼의 선구자 ‘TH000’이 대결하며, 최근 높은 기세로 급부상 하고 있는 중국의 신예 ‘Sini’와 각종 온라인 대회에 활발하게 참가하며 건재함을 보여준 ‘FoCuS’ 엄효섭이 맞붙는다.
 
마지막으로 11월 1일 (수)에는 16강 D조의 경기가 진행된다. 지난 시즌 4위를 차지했던 ‘ReMinD’ 김성식과 ‘AWL’, ‘패왕전설’ 등 국내 대회에 모습을 보이며 실력을 알린 중국 대표 휴먼 ‘Yumiko’의 대결과 한국 나이트 엘프의 자존심 ‘LawLiet’ 조주연과 최근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국의 오크 플레이어 ‘Xiaokk’의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중 워크래프트3 최강자를 가리는 ‘AWL’은 매주 화, 수 오후 7시에 아프리카TV를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중계는 워크래프트3 대표 조합 ‘홀스’ 정진호와 ‘인드라’ 박성준이 맡는다. 이외 ‘AWL’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내 ‘AWL’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