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론화위원회, 신고리 5·6호기 운명 결정 임박…‘공사 잠정 중단 상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신고리 5·6호기의 운명이 곧 결정된다.
 
지난 7월 24일 출범한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이하 공론화위원회)는 10월 20일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안을 정부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공론화위원회는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 기조와 꾸준한 안전성 위험 제기를 배경으로 출범했다. 지난 7월 17일 총리훈령을 제정해 법적 근거 마련에 나서기도 했다. 공론화위원회 위원장 김지형 변호사는 “신고리 5ㆍ6호기 관련 정책 역시 시민들의 오늘과 내일의 삶을 좌우하는 문제입니다. 위원회는 이번 공론화 과정을 공정하게 설계ㆍ관리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라고 전했다.
 
현재 공론화위원회는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 여부의 공론화 관련 업무를 수행 중이다. 신고리 5·6호기의 공사는 잠정적으로 중단된 상태다. 이번 공론화위원회의 활동 결과가 중단된 공사의 재개 혹은 영구 중단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줄 것이다.
 
신고리5·6호기 공론화위원회 김지형 위원장 / 공론화위원회 홈페이지
신고리5·6호기 공론화위원회 김지형 위원장 / 공론화위원회 홈페이지
 
오는 11일에는 제12차 전체회의, 13일부터 15일까지는 시민참여단 최종 토론회, 15일 시민참여단 최종 조사를 진행한다. 이후 20일에는 권고안을 정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