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어쩌다 어른’ 양정무 한예종 교수, “중세 미술사를 알면 유럽 여행이 재미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어쩌다 어른’ 에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이론과 교수가 출연했다.
 
17일 오후 방송하는 tvN  ‘어쩌다 어른 ’의 ‘소문난 명강의 특집’에서 여름 방학 특집 3탄으로 양정무 교수가 출연해 ‘중세인의 상상력을 훔쳐라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tvN ‘어쩌다 어른’ 방송캡처
tvN ‘어쩌다 어른’ 방송캡처
 
양정무 교수는 얼핏보면 비슷해 보이는 유럽의 관광 명소와 고딕미술 양식 ‘아미엥 대성당’ 등 중세미술사에 대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 나갔는데 특히 모자이크와 스테인드글라스, 수도원 성지순례등 중세 미술 작품에 대해서 설명했다.
 
양정무 교수는 모자이크로 만든  라벤나의 ‘산비탈레 성당’ 을 설명했고 중세의 미술 특징으로 순례 시대의 도래를 말하면서  성지순례의 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에 대해 강연했다. 
 
신아영 아나운서는 유럽 여행시 중세미술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 팁을 알려달라고 했고 양정무 교수는 곳곳에 있는 성당을 꼭 들리라고 조언해줬다.
 
한편, tvN 방송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은 매주 목 밤 8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