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순실, 검찰에 “박근혜 전 대통령께 예의 지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최순실이 법정에서 검찰에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예의를 지켜라”고 말했다.
 
지난 1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 심리로 열린 박 전 대통령 등에 대한 재판에서 최순실은 검찰 측 강일민 검사에게 “검사님, 저희가 모신 대통령이니까 예의를 지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강 검사가 변호인 측이 증인에 대한 반대신문에서 핵심을 호도하고 있다고 큰 목소리로 지적한 데 대한 반응이었다.
 
 
최순실 / MBN뉴스 화면 캡처
최순실 / MBN뉴스 화면 캡처
 
최씨의 발언에 재판부는 “증인에게 질문만 하라”며 지적했다.
 
최씨는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을 향해 “흥분한 검사님(강 검사)은 SK에 현안이 많다고 했지만 그런 SK의 요구를 (박 전 대통령이) 들어 준 게 없지 않느냐”고 말했다.
 
그러나 강 검사는 “(변호인의) 현란한 유도신문이 나왔다”며 “박 전 대통령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독대에서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과, 면세점 재취득, 최재원 석방 등 SK 측의 현안이 언급된 게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 생각에 (지원금과) SK의 민원사항을 연결하는 건 무리”라며 “검찰 측은 제가 사익을 추구하기 위해 박 전 대통령이 (SK의 부탁을 들어줬다며) 공범으로 몰고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찰은 독대에서 박 전 대통령이 최 회장에게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등에 대한 지원을 요구, 최 회장은 그 대가로 SK의 각종 현안에 대한 도움을 요청했다고 보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