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로그인이 풀려요" 인스타그램, 오늘(22일) 돌연 먹통 오류…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갑작스런 인스타그램의 오류로 인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22일 오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인스타그램의 계정이 자꾸 로그아웃이 되는 현상을 겪는다는 글이 다수 게재됐다. 
 
인스타그램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접속하면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이용이 어려운 상태다.

누리꾼들은 "해킹당한 줄 알았다" "나만 그런 게 아니었구나" "그래서 이랬구나" "비번 재설정하려는데 인증 메일, 문자도 안 오더라" "갑자기 로그인 풀려서 놀랐다" 등 반응을 전했다.

앞서 지난 6일에도 메타가 운영하는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발생한 오류로 1시간 넘게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어진 바 있다.

당시 일부 이용자들은 해킹이 우려된다며 휴대폰을 껐다가 켜거나 앱을 삭제한 뒤 재설치하기도 했다. 이후 다른 SNS를 통해 '인스타 오류' '인스타 먹통' 등 소식이 확산됐다. 

이에 메타 대변인 앤디 스톤은 "사람들이 접속 문제를 겪고 있는 걸 인지하고 있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약 2시간 뒤인 7일 오전 2시 20분쯤 문제 해결 소식을 전했다. 

당시 앤디 스톤은 기술적 문제라고 밝혔고, 정확한 접속 장애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