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영웅, '아버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56주 연속 차트인…목소리만으로도 위로가 되어주는 명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지우 기자) 잔잔하게 울리는 목소리만으로도 위로가 되어주는 아름다운 명곡 슈퍼스타 가수 임영웅의 '아버지'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에서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2022년 8월 9일 공개된 임영웅의 '아버지' 뮤직비디오는 2024년 3월 8일부터 3월 14일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16위를 기록했다.
임영웅/물고기뮤직
임영웅/물고기뮤직
'아버지' 뮤직비디오는 이로써 해당 차트에 56주 연속 차트 인하며 이름을 올리게 됐고, '아버지' 음원은 첫 정규앨범 음원 영상 중 제일 먼저 1000만 뷰 돌파한 곡이기도 하다. 2022년 5월 임영웅의 첫 정규 1집 'IM HERO' 수록곡 '아버지'는 '진달래꽃'의 우지민이 작사·작곡하고 장재원이 편곡했다. 

임영웅은 첫 정규앨범 Reload 영상에서 유난히 녹음하기 힘들었던 곡이 '아버지'라며 "치매에 걸리신 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으니 가슴 아픈 노래로, 슬프고 아프지만 또 다른 시선으로 좋았던 순간이 추억이 되는 따뜻함으로 다가오는 노래"라고 남다른 의미를 설명했다.

임영웅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를 준비했던 마음으로 연습하고 녹음 한 '아버지'는 인트로부터 가슴을 파고드는 맑은 피아노 소리가 아들의 입장에서 추억 속 어린 시절의 모습을 떠올리며 순수한 마음의 소리를 들려주는 듯해 가사 또한 애절하게 가슴속에 와닿는다.
임영웅, '아버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56주 연속 차트인…목소리만으로도 위로가 되어주는 명곡
임영웅, '아버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56주 연속 차트인…목소리만으로도 위로가 되어주는 명곡
임영웅은 감정의 세심한 완급 조절과 더불어 노래하는 듯, 힘을 빼고 이야기하듯 들려주는 적절한 창법 조절은 물론, 화려한 기교나 겉멋이 없는 뛰어난 테크닉으로 노래마다 깊은 울림을 안기는 감성 끝판왕이다.

뮤직비디오 속 임영웅은 올 블랙 패션으로 파리 시내를 걸어가는 뒷모습만으로도 사무친 그리움, 그리고 애잔함이 느껴져 그 마음이 어떨지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게 해 '아버지'노래는 언제 들어도 추억과 감동이 밀려온다.

또한, 전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곳, 너도 나도 오빠라고 부르며 가족 같은 화기애애한 정이 있는 곳,  찬란한 우주의 명품 보이스를 감상할 수 있는 곳, 나이 불문, 세대 불문, 대한민국의 새로운 공연문화를 창조한 임영웅의 앙코르 콘서트는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어 영웅시대와 아름다운 하늘빛 축제로 추억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