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욕설쯤은 익숙해”…하림, 세월호 참사 10주기 행진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서승아 기자) 가수 하림이 10주기가 된 세월호 참사 추모에 동참했다.

17일 하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주부터 416킬로미터를 걸어 오늘 시청 앞에 도착하는 세월호 참사 10주기 행진”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세월호 참사 10주기 행진을 위해 사람들이 길을 걷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둘러쳐진 펜스와 길에서 행진하는 이들을 바라보는 시민들의 눈빛이 이목을 끌었다.
 
하림 인스타그램 캡처
하림 인스타그램 캡처
게시물을 통해 하림은 “마지막 목적지인 기억 공간까지 걸어오는 사람들을 기다리며 리허설을 하는 동안 주변에서 반대 집회를 하는 사람 중 누군가가 소리치며 심한 욕을 하며 지나간다. 그 소리에 깜짝 놀라는 나를 오히려 달래는 유가족분들. 자신들은 이런 욕설쯤은 익숙하다며 건조한 웃음으로 상황을 정리한다. 가족을 잃은 눈물이 십 년 동안 마르고 말라 이렇게 되었다”라며 세월호 참사 행진 당시를 회상했다.

또 하림은 “나무로 만든 작은 집인 기억 공간 주변이 화난 사람들의 목소리로 너무 소란스럽다. 마치 작은 집에 슬픔을 가두어 놓고 나오지 못하게 하려는 듯이. 그래서 이 슬픔들이 아직도 하늘로 다 못 올라간 걸까. 그러기엔 10년도 짧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림은 “어서 오세요. 먼 길 걷느라 떠난 사람들 생각하느라 모두 고생 많으셨어요”라며 행진을 함께 한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강조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은 “함께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더 뜨겁습니다. 고생하셨어요”, “힘내세요. 마음은 늘 함께합니다”, “항상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사람들이 왜 그러는지 속상하네요”, “앞으로 또 10년 더 생각하고 함께 걸어요. 항상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하림은 자신의 노래 ‘열대야의 뒷모습’에 세월호 참사에 대한 생각을 언급하거나 세월호 추모 공연에 참여하는 등 세월호 참사 추모에 관한 목소리를 꾸준히 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