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주엽, '근무태만·갑질 의혹'에 휘문고 학부모 측 "내부자 사칭한 음해성 민원" 반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지현 기자)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이 최근 근무태만, 갑질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휘문고등학교 농구부 학부모 측이 성명문을 발표했다.

18일 휘문고등학교 농구부 학부모 측은 공식 자료를 통해 "이번 사건은 현주엽 감독님 본인은 물론 저희 학부모들에게 전혀 취재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어느 한 일방의 주장만이 마치 사실처럼 보도되면서 진실이 심하게 왜곡되어 가고 있어 학부모들이 직접 해명에 나서게 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먼저 학부모 측은 "고등부 학부모들이 교육청에 탄원서를 제출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학부모 전원이 모여 확인한 결과 이번 사건은 고등부 내부자를 사칭한 음해성 민원임을 확인했다. 따라서 학부모 전원은 이 탄원서의 내용이 현주엽 감독님을 음해하기 위한 악의적 행위로 규정한다"고 전했다.
현주엽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현주엽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현주엽 감독님이 방송촬영 때문에 훈련에 소홀했다는 점에 대해서도 학부모 전원은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며 "현 감독님의 주 1회 촬영스케쥴은 이미 모든 고등부 학부모들의 동의를 미리 받은 사안이며, 학교 측으로부터도 겸직을 해도 좋다는 전제로 감독에 취임 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 "촬영으로 인해 훈련에 빠질 경우가 아니라도 늘 야간 훈련 또는 주말 훈련에 감독이 참석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왔다는 사실을 학부모 전원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 전임감독에 비해서도 훈련시간과 훈련량이 월등히 많았다"고 설명했다.

학부모 측은 "타학교 연습게임 시 감독님 부재로 인해 학생을 소홀히 대했다는 내용도 사실과 다르다"면서 "저희 학부모들에게 연락을 해서 아주 기본적인 사실 확인만 했어도 기사화될 수 없는 내용이다. 저희 학부모들은 정정보도를 요구한다. 당시 학생의 부상 이 발생하자마자 해당 선수 부모님에게 바로 연락하여 알린 것은 물론 즉각 응급실 이송 조치했다. 또한 실시간으로 경과 상황에 대해 부모님과 지속적으로 연락했다. 이후 전지훈련 참석 가능여부 상담을 포함한 적절하고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또 "이 밖에도 언론에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불순한 의도를 가진 취재원을 통해 듣고 마치 사실처럼 기사화하는 부분이 너무 많다"면서 "저희는 학생들의 학부모다. 잘못된 부분이 악의적으로 전해지는 부분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합의했다"고 했다.

끝으로 "이 밖에도 기사화되기를 원하는 부분이 더 많으나 미리 밝히면 악의적으로 편집 왜곡할 소지가 있어 지금은 이 정도만 언론에 말씀드린다. 본 사안은 물론 그 밖의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저희 학부모들에게 연락 주시면 적극적으로 취재에 응하겠다. 저희가 알고 있는 비상식적인 행태에 대해서도 학부모들은 증거제시와 함께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휘문고 농구부 감독으로 부임한 현주엽은 지난 13일, 근무 태만 및 부적절 인사 채용 등의 논란에 휩싸였다.

현주엽은 방송 촬영 등을 이유로 훈련과 연습 경기에 여러 차례 불참했다는 내용의 민원이 서울교육청에 접수됐고, 해당 민원은 농구부 학부모들이 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현주엽은 자기 아들 2명이 소속된 휘문중 농구부에 대해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려 했다는 의혹도 받았다.

이러한 의혹들에 현주엽은 지난 17일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지난 13일 보도된 현주엽 감독에 대한 여러 의혹들에 관련해 입장 표명을 위해 준비 중"이라며 "부디 입장 발표 전까지 억측이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