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 식단"…'편스토랑' 진서연, 마녀스프-두부참치쌈장-저칼로리칠리새우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진서연이 마녀스프, 두부참치쌈장, 저칼로리칠리새우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216회에서는 마녀스프, 두부참치쌈장, 저칼로리칠리새우를 만든 진서연의 모습이 공개됐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마녀스프 재료는 토마토 4개, 감자 2개, 당근 3개, 양파 2개, 양배추 1/3통, 브로콜리 1개, 토마토 퓌레, 사과 1-2개, 카레 가루,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 무염 버터가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토마토에 열십자 칼집을 낸다. 양파, 양배추, 브로콜리, 토마토, 당근, 감자, 사과를 한입 크기로 썬다.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썰어둔 양파를 넣은 뒤 카라멜라이징한다. 다진 마늘 1T, 무염 버터 1/2통을 넣고 함께 볶는다.

약불로 낮춘 뒤 냄비에 감자,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토마토 순으로 넣고 토마토 퓌레 2통, 사과를 넣고 섞는다. 단단한 채소부터 넣어준다.

카레 가루 1봉을 넣고 약불에 1~2시간 이상 푹 끓인다. 취향에 따라 익힘 시간을 조절하고 타지 않게 한 번씩 섞어준다. 그릇에 옮겨 담고 파슬리 가루를 뿌리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두부참치쌈장 재료는 두부 2모, 참치 2캔, 양파, 청양고추, 저당 고추장, 알룰로스, 생들기름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참치 2캔을 체에 걸러 기름기를 제거한다. 기름기가 덜한 참치를 사용하면 좋다. 두부 2모를 으깬다.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를 잘게 다진다.

마른 팬에 으깬 두부를 넣고 약불에 수분을 날린다. 참치, 청양고추, 양파, 알룰로스 1T, 저당 고추장 2T를 넣고 볶는다. 마지막에 생들기름 2T를 넣고 마저 볶으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저칼로리 칠리새우 재료는 새우, 소금, 후추, 전분가루, 아보카도오일, 레몬, 완두콩, 저칼로리 칠리소스 재료는 대파, 마늘, 아보카도 오일, 스리라차, 알룰로스, 식초, 레몬즙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대파 한 뼘, 통마늘 2알을 잘게 다진다. 새우 물기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 뒤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레몬을 얇게 슬라이스한다. 

팬에 아보카도오일 1T를 두르고, 다진 대파와 마늘을 넣고 볶는다. 스리라차 3.5T, 알룰로스 2T, 식초 1T, 레몬즙 1.5T를 넣고 함께 볶는다.

비닐봉지에 밑간한 새우, 전분 가루 2T를 넣고 흔든다. 팬에 아보카도오일 2T를 두르고 새우를 넣어 튀기듯 굽는다. 저칼로리 칠리소스에 새우를 넣고 버무린다. 그릇에 새우를 올리고 완두콩과 레몬 슬라이스를 올리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