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故송해-김신영에 누 되지 않겠다"…남희석, '전국노래자랑' 첫 신고식 보니 [TOP이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개그맨 남희석이 '전국노래자랑' 첫 신고식을 마쳤다.

지난 12일 오후 전남 진도 제44회 신비의 바닷길 축제장에서 KBS 1TV '전국노래자랑' 녹화가 진행됐다.
 
남희석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남희석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은 故송해, 개그우먼 김신영에 이어 세 번째 MC가 된 남희석이 첫 녹화를 진행했다. 뉴스1에 따르면 남희석은 검정색 수트를 입고 무대에 올라 "전국에 계신, 또 해외에 계신 여러분, 저 멀리 바다를 누비고 계신 외항 선원 여러분, 씩씩한 우리 국군 장병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찾아주신 진도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그리고 멀리 전국에서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 반갑습니다"라며 '전국노래자랑' 시그니처 인사를 외쳤다.

그는 "송해 선생님께서 아주 오랜 세월 닦아주시고, 씩씩한 김신영 씨가 젊은 에너지를 가득 '전국노래자랑'에 채워줬다"며 "(이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앞으로 여러분들의 행복을 안방에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방송을 30년 했다고 해도 '전국노래자랑'을 송해 선생님께서 하신 것에 비하면 부족하다"며 하늘을 향해 "송해 선생님 감사합니다"라고 외친 후 무대를 시작했다.

앞서 김신영은 고 송해의 후임으로 '전국노래자랑'의 진행을 맡아 최연소 MC이자, 최초의 여성 MC로 활약했다. 하지만 지난 4일 김신영 소속사 측은 "'전국노래자랑' 제작진이 MC 교체 통보를 받고 당황하여 연락이 왔고 지난주 마지막 녹화 관련 통보를 받았다. 3월 9일 마지막 녹화"라며 "김신영은 2년여간 전국을 누비며 달려온 제작진과 힘차게 마지막 녹화에 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돌연 김신영의 하차 소식이 전해지면서 KBS 시청자 청원 게시판에는 항의 글이 빗발쳤다. 또 남희석의 정치 성향이 보수여서 새 MC로 뽑혔다는 주장이 확산되기도 했다. 

이에 KBS 측은 "김신영 님은 탁월한 진행 실력과 열정을 갖춘 MC지만 MC의 자질과 별개로 프로그램마다 그 특성과 주 시청자층을 고려한 MC 선정이 필요하다. 그 어떤 MC도 고(故) 송해 님의 빈 자리를 당장 대체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이고, 시청률 하락이 MC 한 명으로 인한 것임은 결코 아닐 것"이라며 "김신영 님은 제작진을 만난 자리에서 이러한 상황을 모두 이해한다는 말과 함께 오랜 전통을 이어온 '전국노래자랑'이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으로 남을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고 해명했다.

남희석의 '전국노래자랑' 첫 방송은 31일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