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재인 전 대통령, 직접 전한 안타까운 소식…"토리 세상 떠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 '퍼스트독'이었던 반려견 토리가 세상을 떠났다.

15일 문 전 대통령은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새벽 반려견 토리를 저 세상으로 떠내보냈다"라며 "오랜 지병이었던 심장질환 때문에 두 달 전부터 좋아하는 새벽 산책을 함께 못 다니고, 병원에 다니면서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다가 끝내 마지막 숨을 쉬었다"고 밝혔다. 

이어 "12살이니 오래 산 편"이라며 "다행히 우리 가족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편안한 모습으로 떠났다"고 전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그는 "토리는 유기견이었다가 입양된 후 우리 가족에게 많은 사랑을 주었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라며 "언론으로부터 '퍼스트독'이란 호칭을 받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은 "토리는 화장해서 우리 집 밭 옆 나무들 사이에 묻혔다. 토리가 평소 놀던 곳이고, 먼저 떠난 마루가 묻힌 옆자리"라며 토리를 추모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토리의 생전 사진을 인화한 액자 두개와 국화꽃 한송이가 묘에 놓인 모습이 담겼다. 

마지막으로 문 전 대통령은 "토리를 사랑하며 아껴준 많은 분들께 감사와 함께 대신 작별인사를 드린다"고 글을 끝맺었다.

유기견이었던 토리는 2015년 동물보호단체 '케어'에 구조된 후 보호소에 머물다가 2017년 당시 대선후보였던 문 전 대통령에 입양됐다. 문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당선된 후엔 '퍼스트독'이란 수식어가 붙었다.

문 전 대통령은 퇴임 후 토리와 마루, 송강이, 곰이, 다운이 등 반려견 5마리와 찡찡이 반려묘 1마리를 키웠다. 이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선물로 받았던 풍산개 송강이와 곰이는 국가에 반납했고, 마루는 2022년 세상을 떠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