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작은 형 49재날 큰 형 하늘나라로"…'살림남' 박서진, 세상 떠난 두 형 언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박서진이 세상을 떠난 두 형을 언급했다.

7일 오후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346회에는 박서진의 가족사가 소개됐다.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방송 캡처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방송 캡처
이날 박서진은 "(작은 형) 49재 때 엄마가 못 왔다. 그날 큰 형이 병원에 가서 큰 형 시체를 데리고 내려와야 해서 못 나갔다. 저랑 아빠만 온 걸로 기억한다"라고 49재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하필 작은형 49재 날 큰 형이 하늘나라로 갔다. 그래서 어쩔 수 없었다"라고 전했다.

박서진은 "사람이 죽은 지 10년이 됐다. 10년이 됐는데도 아직도 형들이 살아있는 느낌"이라며 "내가 지금 내려놓지 못하는구나"라고 말했다.

또 박서진은 "엄마, 아빠가 배에 나가면 형들이 저를 키웠다. 옛날 살던 집 뒷 공원에 유자나무가 있었다. 유자를 따러 갔는데 주인한테 걸려서 도망을 갔다"라며 "형이 대신 가서 혼나줬다"라고 밝혔다.

이어 "큰 형은 아빠처럼 묵묵한 경상도 남자였다. 작은 형은 엄마 같은 남자였다"라며 "집 청소도 요리도 작은 형이 다 했다. 동생이 가수가 꿈인 걸 아니까 옷도 형이 다 다려줬다. '전국노래자랑' 신청도 형이 다 해줬다. 예심에 같이 따라가주고 같이 기다려줬다. 그래서 그립다"라고 고백했다.

특히 "작은 형이 특히 응원을 많이 해줬고 가수가 꿈이라고 하니까 그 꿈을 이루게 해주려고 많이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박서진의 두 형은 2009년 갑상선암과 만성 신부전증으로 인해 49일 간격으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박서진의 나이는 15세였다. 이후 박서진은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삼천포에서 어부 일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알면다친다 2024-02-08 04:20:00
박서진 살림남2 부모님같은 형님들을 이제는 마음속에서 보내주셔야 할거같아요 맘고생이크셨을 가수님 그만슬퍼하시고 꽃길만걸으시길 응원합니다

이서영 2024-02-08 06:39:26
박서진 살림남.시즌2 이번 사연에서. 가수님. 아직도
형님을 마음에. 간직하고. 눈물 짓는 모습이. 마음을
아프게 했어요. 언제나. 형님생각 잊을까요
착한 우리 가수님. 이제는. 좀 덤덤하게. 형님 을. 그릴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야 하늘나라 형님들. 편히. 계실겁니다
마음 굳건히 하시고. 연말 연예대상. 타시길 응원합니다

강은정 2024-02-08 04:21:05
박서진 가수님 살림남 에서 보여주신 형님들의 생생한 기억
마음이 아팠습니다 이제는 내려놓으시고 자신을 위해
행복을 누리시길 응원합니다

임미성 2024-02-08 11:43:43
박서진 살림하는남자들 대박나세요 응원합니다 승승장구 하세요 꽃길만 걷기를 바래요 응원합니다

김옥순 2024-02-12 15:28:58
박서진 가수님 이제 형님들 가슴에묻고 너무 슬퍼 하지 마세요 맘 고생 크셨어요 이제 꽃길만 걷기를 사랑담아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