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성, '나락퀴즈쇼' 출연…빅뱅·승리 관련 질문 나올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빅뱅(BIGBANG) 대성이 '나락퀴즈쇼'에 출연한다.

7일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Psick Univ' 커뮤니티에 "이번주 토요일, 2월 10일 오후 7시 업로드 되는 <나락퀴즈쇼> 7화의 게스트를 공개합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피식대학의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은 '나락퀴즈쇼'는 게스트 특성에 맞춰 민감한 질문을 던지고, 답변을 듣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퀴즈쇼다.
피식대학 유튜브
피식대학 유튜브
오프닝에서 "유명인이나 공적 지위가 있는 사람이 논쟁이 될 만한 행동이나 발언을 했을 때, SNS나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대중의 공격을 받고 지위나 직업을 박탈하려는 캠페인의 대상이 되는 현상, 즉 나락"이라며 캔슬 컬처(Cancel Culture)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티즌들은 "대한민국의 승리가 좋나요 패배가 좋나요", "빅뱅 재결합 누구 때문에 못하나요!!!!!!!!", "빅뱅이나 승리 관련해서 건들면 진짜 피식대학 대한민국 최고 교육기관 인정", "질문이 벌써 보여서 아찔하네" 등의 댓글을 남기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대성은 2006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빅뱅으로 데뷔했다. 빅뱅은 2세대 대표 그룹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다수의 히트곡을 남겼으며 대중음악 역사상 최고의 보이 그룹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러나 승리가 각종 범죄에 연루 및 주도자로 지목돼 탈퇴하고, 지난해 대마초 흡연 혐의로 물의를 빚었던 탑(최승현)이 자진 탈퇴 의사를 밝히면서 완전체 활동은 보기 힘들게 됐다.

대성 역시 2011년 직접 운전하고 양화대교 남단을 지나던 중 교통사고를 일으켜 도마에 오른 바 있다. 해당 사건은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YG엔터테인먼트를 나와 알앤디컴퍼니로 소속사를 옮긴 대성은 현재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현역가왕'에 출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