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사의 신' 은현장 "논란 해명 영상 증거 수집·준비 중…카페 조회수 조작 죄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사업가 겸 유튜버 장사의 신(은현장)이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일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 커뮤니티에는 "안녕하십니까 형님들 장사의신입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이 게재됐다.

장사의 신은 "유튜브 중단 선언 후 제 몇 년 치의 과거를 돌아보며 많은 분이 궁금해하시는 것들에 대한 증거를 모아가고 증거뿐만 아니라 제가 살면서 잘못한 것들에 대해서도 최대한 솔직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입을 열었다.
유튜브 '장사의 신'
유튜브 '장사의 신'
이어 "증거수집 작업을 촬영과 병행하기가 버거워서 유튜브 운영을 중단하고 모든 게 다 정리가 되면 돌아가겠다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지금껏 이렇게 말로 하거나 캡처본을 보여드려도 믿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곧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은현장은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라며 네이버 카페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많은 분이 문제를 제기해 주셨던 제 브이로그 영상 속 컴퓨터 화면은 카페 회원들이 쓴 글에 달린 댓글 수를 크롤링 해서 수치와 순위로 표현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집계를 통해 회원들에게 보상을 해주려고 했고, 네이버 쪽에서도 승인해 주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료, 모자이크 해제한 화면도 해명 영상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지만 네이버 카페 운영에 대해 사죄드릴 것이 있습니다. 2022년 8월경 네이버 카페를 만들었고, 이 카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많은 것들을 시도했습니다. 그중, 카페를 운영해 본 지인의 소개로 카페 자동관리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으로 댓글을 달아주고 조회수도 올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은현장은 "공인받은 전문가 플랫폼에서 개발자에게 의뢰해 만드는 프로그램이라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사용했습니다. 광고 글이나 회원님들이 정성스럽게 쓴 에세이 글 같은 게시글에 조회수를 10-15씩, 많을 땐 몇 백씩도 올렸습니다"라며 "하지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걸 알고 중지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광고주님들과 전부 단톡방으로 소통하고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께 원하시는 형태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모르고 했던, 지금은 하고 있지 않던 이 부분에 대해서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인 은현장은 치킨 브랜드 창업자이자 유튜버로 얼굴을 알렸다.

그는 2020년 유튜브를 시작했다.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에게 컨설팅 및 솔루션을 주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관련 주제로 이듬해 책을 출판하기도 했다.

은현장이 운영하던 치킨집은 프랜차이즈화 됐고, 그는 자신의 브랜드를 200억에 매각해 현재 500억 원대의 자산가라고 스스로 밝혔다. 현재 해당 치킨 브랜드는 티엔엔터테인먼트가 소유하고 있다.

티엔엔터테인먼트의 모기업은 지분 58%가량을 보유한 초록뱀미디어다. 이 때문에 최근 은현장이 초록뱀미디어 주가조작에 연루돼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초록뱀 미디어는 지난해 6월 원영식 회장이 주가조작 및 배임 등 혐의로 구속되면서 주식시장 거래정지에 이어 지난해 11월 말 상장폐지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은현장은 "초록뱀미디어랑 관련이 있다면 어떠한 처벌도 달게 받겠다"라며 "관련이 있었다면 지금까지 방송을 하지 못했을 거다"라고 밝히면서 악플러를 고소하겠다고 선언했다. 유튜브 은퇴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