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동훈, 대통령실의 사퇴 요구 거부…"제 임기 총선 이후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위 주재, 인재영입식 참석하며 당무 수행
"당은 당의 일 하면 돼…선민후사 하겠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대통령실의 사퇴 요구를 거부하며 당정이 정면충돌했다.

총선을 80여일 남긴 상황에서 당과 대통령실이 한 위원장의 거취를 두고 충돌하면서 여권이 혼란에 빠질 가능성이 커졌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예정대로 국회에 출근해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인재영입식에도 참석했다.

그는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자신에 대한 사퇴 요구에 대해 거부 입장을 거듭 밝히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저는 4월10일 총선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 모든 것을 아낌없이 쏟아붓겠다는 각오로 이 자리를 받아들였고, 최선을 다해왔다"며 "저는 선민후사 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뉴시스
그는 특히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대통령실의 과도한 당무 개입에 대한 입장을 묻자 "평가는 제가 하지 않겠다. 저는 그 과정에 대해 사퇴 요구를 거절했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말씀 드리지 않겠다"며 "당은 당의 일을 하고, 정은 정의 일을 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정치"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열린 비대위에서는 야당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박은식 비대위원의 '광주 폭동' 언급 오보 기사와 관련해 "민주당은 가짜뉴스를 핑퐁 치듯이 주고받으면서 키우고, 아니면 말고식으로 정치하는 행태를 계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동시대 학교를 다녔던 친구들, 선후배들한테 미안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언급한 데 대해서는 "80년 광주항쟁 때 유치원 다녔다. 누구한테 미안해해야 하나"라며 "우리 세대는 열심히 살았고, 그런 식의 도덕적 훈계를 들을 이유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비공개로 진행된 비대위 회의에서도 한 위원장의 거취에 대한 논의는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비대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비공개회의에서 사퇴 요구에 대한 논의가 있었냐'고 묻자 "추가적으로 얘기된 것은 없다"고 전했다.

한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곧바로 당 인재영입식에 참석해 자신이 직접 영입한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에게 빨간색 점퍼를 입혀 줬다.

그는 고 전 사장에 대해 "대한민국 40년간 정보기술(IT) 발전의 상징 같은 분"이라며 "저희가 함께 가면 길이 된다. 고 사장님이 저희와 함께 가주시면 그 길이 훨씬 더 새롭고 멋진 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